아이폰에 뒤로 가기 버튼이 필요해?

안드로이드를 쓰는 남자와 iOS를 쓰는 여자가 만났다. 여자는 남자의 갤럭시를 쥐고 무엇을 선택해야 할지 몰라 난감해하고, 남자는 아이폰엔 왜 뒤로 가기 버튼이 없느냐며 애꿎은 홈버튼 옆을 두드려댄다.

8_副本_副本1

그러게, 아이폰에는 뒤로 가기 버튼이 없다. 대신 스와이프 동작을 통해 앞뒤를 오갈 수 있으며, 화면 안에 뒤로 가기 기능을 녹여냈다. 보통 화면 상단 좌측에 뒤로 가기 버튼이 자리하고 있다. 아이폰만 쓰던 사람들은 이 상황에 대해 전혀 불편함을 느끼지 못한다. 오히려 굳이 뒤로 가기 버튼을 따로 눌러야 하는 조작에 낯설어한다. 하지만, 안드로이드를 쓰다 iOS로 건너온 사용자들은 ‘뒤로 가기’의 부재가 너무나 크게 느껴진다더라. 안드로이드 시절(?)의 추억에 젖어 있는 아이폰 신생 사용자들을 위해 아주 묘하고 신기한 제품을 하나 소개한다.

pic51

최근 킥스타터에서 살짝 화제몰이 중인 스마트 액정  보호 필름 ‘Halo Back’이다. 이 얄팍한 필름이 어떻게 스마트하냐고?

d701dd29bd0d45041473fa6406410ae2_original

당신이 아이폰 홈버튼의 왼쪽을 터치했을 때, 이 필름은 화면 상단 좌측(아까 말했듯 뒤로 가기 아이콘이 있는)을 터치한 것으로 인식한다. 쉽게 말해 당신이 아무것도 없는 홈버튼 왼쪽 여백을 터치한 것만으로 ‘뒤로 가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이야기. 마치 보이지 않는 버튼이 숨어 있는 것처럼 말이다. 마법 같은 일이다.

smart-layer

놀랍게도 강화 유리로 만든 이 필름은 5중 구조로 만들어져 있다. 고작 0.21mm의 두께인데도 말이다. 이 5중 구조에는 ‘스마트 레이어’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것이 바로 마법의 열쇠다. 당신이 이 필름 위의 특정 위치를 터치할 때, 이 필름은 그 정전기 장을 의도된 지점으로 왜곡시킨다는 원리. 게다가 투명도도 뛰어나 본래 화면의 느낌도 해치지 않는다고 한다.

어렵게 생각할 것 없이 기억할 것은 하나다. 아이폰 화면 상단 좌측을 누를 수 있는 보이지 않는 ‘즐겨찾기 버튼’을 갖게 되는 것이다. 홈버튼 왼쪽이라는 누르기 쉬운 위치에!

pic4

안드로이드 시절의 추억을 벗어나지 못해 습관적으로 홈버튼 왼쪽을 더듬거나, 아이폰6 플러스처럼 거대한 기기를 사용하느라 화면 최상단 좌측을 터치하는데 어려움을 느낄 경우 이 ‘Halo Back’ 필름을 추천한다.

물론 여기에도 함정은 있다. 사파리는 뒤로 가기 버튼이 화면 하단에 있는데…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 용 필름만 제작하며, 올해 8월부터 배송을 시작한다고 한다. 정식 출시 후의 가격은 49달러가 될 예정이며, 현재는 킥스타터를 통해 14달러에 선주문할 수 있다. 이 기묘한 제품이 관심이 간다면 ‘여기’로 가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