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부터 입기 좋은 다운재킷

슬슬 여름 옷을 정리할 때다. 섣부른 감이 없지 않지만 가벼운 다운재킷을 모아봤다. 다운이라는 소재를 그저 한겨울 따뜻하게 나기 위한 충전재로 여기지 말자. 지금 소개할 제품들이라면 훨씬 오래, 그리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1

1. 네파 스파이더 재킷
인정할 건 인정해야겠다. 다운재킷을 입으면 몸이 둔해진다. 네파는 과감하게 다운재킷의 소매 전체와 옆구리를 니트 원단로 대체했다. 어느 방향이든 잘 늘어나는 폴리스판 니트라 이 정도면 베스트를 입은 것과 비슷한 활동성을 가진다. 전지현이 입어서 그래 보이는 게 아니고 실제로 재킷 자체가 슬림하다. 위에 다운재킷을 하나 더 껴입어도 될 만큼 날씬한 실루엣이다. 몸판에는 헝가리 구스를 채웠고 독특한 퀼팅으로 디자인에도 신경을 썼다. 가격은 32만원.

2. 밀레 아하바 다운
밀레도 활동성이 좋아야 할 소매와 옆구리 부분에 스트레치 소재를 이용했다. 네파처럼 소매 전체를 스트레치 소재로 바꾸진 않았고 옆구리와 닿는 일부분에만 적용했다. 덕분에 생김새는 더 통일감이 있어 보인다. 경량 다운이라 충전재가 잔뜩 들어가진 않았다. 대신 자체 개발 기술인 콜드제로 테크를 적용해 보온성을 높였다. 콜드제로는 봉제선에 패딩 테이프와 폴리에스테르 테이프를 부착해 차가운 공기가 스며드는 걸 막고, 털 빠짐도 방지하는 기능이다. 가격은 29만 9000원.

3. 코오롱스포츠 키퍼
깔깔이를 닮은 코오롱스포츠의 키퍼는 레이어드하기 좋은 다운이다. 이렇게 날씬할 수 있는 건 일반 판(Roll) 패딩을 쓰지 않고 재단별로 충전재를 주입했기 때문이라고. 워낙 두께가 얇아 코트나 고어텍스 재킷에 겹쳐 입기 좋다. 가격은 18만원으로 무게만큼 가벼운 편이다. 코오롱스포츠는 이 재킷이 클래식하고 세련된 디자인이라 비즈니스 캐주얼로도 적당하다고 했는데 아무리 봐도 깔깔이의 이미지가 너무 강한 듯.


13

1. 마모트 맨체스터 재킷
다운을 대체할 신소재로 각광받는 건 프리마로프트다. 합성 솜의 일종으로 습기에 강하고 압축성과 복원력이 좋다. 마모트의 맨체스터 재킷은 그 프리마로프트 소재를 충전재로 사용했다. 전체적으로 다이아몬드 무늬로 누벼 단조롭지 않다. 코오롱스포츠의 키퍼가 재현하려던 게 이런 디자인이 아니었을까. 가격은 21만 8000원.

2. 블랙다이아몬드 핫 퍼지 하이브리드 후디
블랙다이아몬드의 모든 다운 제품은 프리마로프트골드 다운을 적용했다. 프리마로프트골드는 다른 게 아니라 70%의 발수 가공된 구스 다운과 30%의 프리마로프트를 혼용한 것. 천연 보온재의 장점과 합성 보온재의 장점을 동시에 지닌 셈이다. 친환경 제품에만 붙는 블루사인도 달고 있다. 심플한 디자인에 사선으로 퀼팅 무늬를 넣어 세련된 느낌을 준다. 가격은 36만원.

3. 노스페이스 VX 슬림 2 재킷
노스페이스는 자체 개발 보온 충전재 VX를 꾸준히 사용 중이다. VX도 프리마로프트와 마찬가지로 보온성이 높고 가벼우면서 습기에 강하다. 간편하게 물세탁할 수 있을 정도라고 하니 젖어도 걱정 없다. 퀼팅 패턴이 동일하지 않은데 슬림한 핏을 만들고 편한 움직임을 구현하기 위해 고안한 패턴이라고. 가격은 17만원.


12

1. 나파피리 다코타
라이프스타일 쪽으로 방향을 옮기면 보기 좋은 베스트들이 많다. 나파피리의 다코타는 다운을 충전재로 채워 가볍고 따뜻하다. 디자인은 걱정할 게 없다. 배색 안감과 빈티지한 멋의 나파피리 로고까지 디테일 하나하나 멋스럽다. 문제는 가격이다. 34만 8000원.

2. 파타고니아 비비 다운 베스트
최근 파타고니아 쇼케이스 행사장을 보니 벌써 베스트를 챙겨 입고 나온 배우가 있더라. 체크 셔츠와 함께 매칭하면 아주 보기 좋은 룩이 된다. 비비 다운 베스트는 질긴 나일론 캔버스 겉감에 트레이서블 다운 충전재를 채웠다. 트레이서블 다운은 강제로 사료를 먹여 키운 거위나 살아있는 거위에서 얻은 다운을 쓰지 않은 것을 말한다. 가격은 28만원.

3. 아크테릭스 아톰 LT 베스트
아크테릭스의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인 아톰 LT의 베스트 버전. 프리마로프트와 비슷한 성질을 가진 자사의 소재 코어로프트를 충전재로 넣었다. 특유의 퀼팅 패턴이 없어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가격은 19만원.

GEARBAX

all about GEAR
press@gearba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