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치 감성의 9만원대 스마트폰, 위코 퓨어

요즘엔 싸고 재밌는 스마트폰들이 참 많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프랑스의 국민 휴대폰 브랜드인 위코(Wiko)의 퓨어(Pure). 프랑스 브랜드면 죄다 좋아하는 나니까 슬쩍 살펴보기로 한다.

images_galerie_grande11

HD 해상도의 4.8인치 AMOLED 디스플레이에 1.2GHz 쿼드코어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410을 탑재했다. 전면 카메라는 500만 화소, 후면 카메라는 800만 화소. RAM 용량은 2GB, 내장 메모리는 16GB. 스펙만 봤을 땐 특이사항은 없다.

images_galerie_grande9 images_galerie_grande10

그보다 놀라운 점은 걸그룹 수준의 바디 사이즈. 5.1mm의 두께와 98g의 무게로 세계에서 가장 얇고 가벼운 스마트폰 자리를 차지했다. 그만큼 가격도 가볍다. 위코 퓨어폰을 국내에 판매하는 해외 직구 사이트 3KH는 이 제품을 2월 중순부터 9만원대에 공급할 예정이라고. 다이소에서 자판기 판매를 시작해 한 시간만에 완판을 기록한 샤오미 홍미3와 비슷한 가격이다. 최근 가성비를 내세운 중저가폰이 좋은 흐름을 타고 있으니, 훌륭한 타이밍이다. 디자인은 어딘가 아이폰과 닮았다. 아무래도 직접 한번 써봐야 호기심이 풀릴 것 같다. 조만간 간단한 리뷰로 돌아오겠다.

GEARBAX

all about GEAR
press@gearba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