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을 소리로 채우는 가장 확실한 방법

홈시어터 등의 시청각 장비를 이르는 말인 A/V는 고가의 취미생활로 꼽힌다. A/V는 음향을 이르는 ‘Audio’와 시각자료 의미를 갖는 ‘Visual’을 한데 묶은 말로, 보통 ‘V’를 Video로 알고 있지만, 시청각 기기를 모두 지칭하는 용어는 Audio/Visual를 사용하는 A/V가 어울리는 표현이다. 돈이 많이 드는 취미라는 것은 장비 영향을 그만큼 많이 받는다는 의미. 그래서 매우 비싼 브랜드 제품의 경우 상상을 초월하는 가격일 때가 적지 않다. 시스템의 두 축이 음향과 영상으로 구성되는 특성상, 각 장비의 브랜드 선택도 굉장히 중요한데, 이중 오디오 분야의 톱 브랜드로 꼽히는 보스(BOSE)는 가장 대중적이면서도, 뛰어난 음질을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보스의 역사를 간략하게 살펴보면 미국 MIT 출신의 아마르 G. 보스 박사가 1964년에 설립했다. ‘인간의 귀에 가장 잘 들리는 소리’를 만들기 위해 탄생한 브랜드로, 보스 박사가 오디오를 구입했다가 소리에 만족하지 못해 본인이 한번 만들어보자는 생각으로 회사를 설립했다는 비하인드 스토리가 흥미롭다. 인간의 귀가 가장 잘 포착하는 저음역대 소리에 특히 강점을 보여, ‘저음 괴물’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기도 하고, 오디오 세팅에 조예가 깊지 않은 일반인들을 위해 적절하게 소리를 ‘보스 스타일’로 변주하는 능력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다.

이 보스가 최근 ‘라이프스타일 650 홈시어터 시스템’, ‘라이프 스타일 600 홈시어터 시스템’, ‘사운드터치 300 사운드바’ 등을 국내 출시했다. 신제품군은 보스 특유의 세련미를 살리면서 역시 보스만이 갖고 있는 풍부한 사운드를 특징으로 한다. 특히 어댑트아이큐(ADAPTiQ)로 불리는 자동음향보정시스템은 오디오 설치공간의 크기, 가구 배치, 스피커 위치 등을 자동으로 측정하는 동시에, 스피커 성능을 조절해 최상의 사운드를 재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하나하나 천천히 살펴보자.

2

라이프스타일 650 홈시어터 시스템(Lifestyle 650 home theater system)

650 홈시어터 시스템은 무선 서라운드 리어 스피커, ‘옴니 주얼(OmniJewel)’ 스피커, 센터 스피커, 베이스 스피커, 컨트롤 콘솔로 구성한다.  옴니 주얼 스피커는 성인 남성 손바닥에 두 개를 올릴 수 있을 만큼 크기가 작은데, 작은 몸체에도 불구하고, 전방향으로 소리를 뿜어내는 게 특징이다. 업계 용어로는 무지향성 스피커로 지칭하는데, 사실적이고, 폭넓은 사운드를 전달한다.  여기에 고광택 프리미엄 강화 유리, 알루미늄 하우징으로 외관을 디자인해 모던한 느낌을 주는 것이 인상적이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로 준비했다. 가격은 660만 원.

3

라이프스타일 600 홈시어터 시스템(Lifestyle 600 home theater system)

아담한 사이즈의 서라운드 리어 스피커, 네 개의 주얼 큐브 스피커, 센터 스피커, 강화유리로 마감된 베이스 스피커, 컨트롤 콘솔 구성이 돋보인다. 이 중 주얼 큐브 스피커의 경우 홈시어터를 설치하는 공간에 우아함을 더하는 크기가 자랑거리다. 또 보스의 독자적인 다이렉트/리플렉팅(Direct/Reflecting)  스피커 기술로 설계된 고성능 소형 스피커로, 다이내믹한 사운드를 자연스럽게 재생한다. 가격 550만 원.

batch_soundtouch_300

사운드터치 300 사운드바(SoundTouch 300 soundbar)

사운드터치 300 사운드바는 슬림한 사이즈의 일체형 사운드바로, 웅장한 사운드, 보스 특유의 저음을 강조했다. 상단을 프리미엄 강화유리로 마감했고, 옆면에는 메탈 그릴로 고급스럽게 꾸몄다. 여기에 ‘어쿠스티매스(Acoustimass)’ 300 무선 베이스를 함께하면 더욱 풍부한 사운드를 낸다. 패키지 가격은 249만 원.

GEARBAX

all about GEAR
press@gearba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