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바이에서 R8 V10 타고 신나게 달리자

자동차와 운전을 사랑하는 마니아들 버킷리스트에 반드시 들어있는 게 있다. 바로, 해외 유명 서킷에서 신나게 달려보는 일 말이다. 드림카인 수퍼카를 몰고 서킷을 질주하다니, 정말 꿈만 같은 일 아닌가? 누구나 꿈꾸는 황홀한 경험이지만, 값비싼 수퍼카를 보유하기엔 너무나 벅찬 현실이 얄밉다. 서울에서 가까운 인제스피디움이나, 조금 떨어진 영암서킷을 찾아 내 차로 달리는 일조차 녹록지 않은 현실이라니.

잠깐, 푸념은 접어두고 여기에 주목하시라. 꿈만 같은 일을 짧게나마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우리에게 찾아왔다. 중동 오일머니 위에 신기루처럼 세워진 환상의 도시, 두바이에서 짜릿한 고성능 수퍼카 아우디 R8 V10과 청양고추처럼 매콤한 실력의 TT를 타고 서킷을 달려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 이는, 국내외 자동차 관련 이벤트를 담당하고 있는 허즈 코리아에서 선보인 세계 각국의 유명 서킷 투어 프로그램 중 하나. 공식명칭은두바이 오토드롬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5.39킬로미터에 이르는 FIA 공인 오토드롬 서킷의 매력에 흠뻑 빠져볼 수 있는 기회다.

▲ 광활한 사막을 달리는 경험 또한 우리의 로망 아닌가

서킷체험 외에도, 모래 위에 세워진 꿈의 도시 두바이, 아부다비 야스섬에 자리한 페라리 월드를 투어하는 스케줄까지 프로그램에 함께 포함된다. 물론, 사막투어도 있다. 이거야말로 진정한 자동차마니아들을 위한 종합선물세트 아닌가?

허즈 코리아가 마련한 프로그램은 2 25일 출발하는 4 5일 일정으로1 13일까지 참가자를 15 한정 모집 중이라고 한다. 참가비용은 1인당 495 . 자세한 내용은 서킷투어 공식 홈페이지(www.circuitchallengingtour.com) 참고하자.

Dancing on the Snow

눈 내리는 겨울을 즐기는 방법? 얼마든지 있겠지만, 자동차마니아라면 윈터 드라이빙 프로그램을 추천한다. 눈 위에서 쉼 없이 미끄러지며 자동차 제어훈련을 반복하다 보면, 어느새 당신도 모르게 윈터 드라이빙 마스터가 돼 있을 테니까! 아래 지도를 보니 당장에라도 참가하고 싶어 몸이 근질거린다고? 각 메이커 이름과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를 검색하면 신청 사이트가 나오니 참고하시라. 앗, 대개 윈터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예약은 매우 일찍 마감되니, 한시바삐 서두르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