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찮기 짝이 없는 성에의 계절이 왔다, 없애버리자

겨울철 자동차 운전자를 괴롭히는 것 중에서도 가장 악질적인 놈은 ‘성에’다. 성에는 굉장히 과학적인 놈이기도 한데, 유리로 단절된 실내와 실외의 온도 차이에 의해 유리창에 수증기가 하얗게 응결하는 생성과정을 갖고 있어서다. 여름에도 시원한 차 안과 더운 바깥 온도에 생기기도 한다. 그러나 일조시간이 짧아 일조량이 적은 겨울에는 운전자 시야를 더 가리기 때문에 겨울 성에가 더 위험하다는 게 전문가들 설명이다. 게다가 기온이 더 내려가면 응결된 수증기가 얼어버려 제거하기가 여간 귀찮은 게 아니다.

12

최근 불스원이 내놓은 레인OK 초강력 성에제거제는 인체에 유해하다고 알려진 메탄올을 베재한 것이 특징이다. 또 분사를 위한 LPG 가스도 뺐다. 에탄올과 이산화탄소를 활용한 것. 매우 추운 날에도 효과적으로 분사돼, 자동차 유리면의 성에를 제거하는 동시에, 사이드미러, 와이퍼, 도어 틈새, 열쇠 구멍 등 쉽게 얼어 붙을 수 있는 부위의 해동을 돕는다. 가격은 400밀리리터 기준 4천600원. 전국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불스원 공식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13

이와 함께 내놓은 레인OK 에탄올 3in1 코팅워셔도 메탄올 대신 곡물 발효로 얻은 에탄올을 사용했다. 일반 에탄올과 곡물 발효 에탄올의 차이점은 세정과 발수에 특화됐다는 점. 또 코팅기능까지 갖췄다. 최대 발수 각도는 100도로, 비가 올 때 빗물이 잘 튕겨 나간다. 음이온 계면활성제와 방부제도 들어가지 않아 환경오염도 방지했다. 가격은 1천800밀리리터 기준 6천500원. 구입처는 성에제거제와 동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