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연말 홈파티, 빠질 수 없는 ‘잇’ 아이템은?

우리나라 사람들도 이제 선진국 사람들 다 됐나보다. 크리스마스다, 연말이다 해도, 거리에 사람이 없다. 추운 바람만큼 매서운 경기침체 때문만은 아닐 것이다. 시국을 뒤숭숭하게 만든 농단 주역들 때문만도 아닐 것이다. 집 안에서 가족과 보내는 시간이 그만큼 많아졌다는 이야기다. 몇 년간 TV를 주름잡던 육아, 요리 프로그램들이 현실 속으로 들어왔다. 친구들과 진하게 하는 한 잔도 좋지만, 가족과 보내는 시간이 더 뜻 깊다는 사람도 이젠 많이 늘었다. 사무실 한 켠에서는 이번 연말에 어떤 요리를 만들까 스마트폰을 연신 들여다 보는 아빠들의 모습이 보인다. 좋은 현상이다.

이렇게 가정적인 남자들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레 홈파티족이라는 말도 생겨났다. 턱시도나 드레스 따위를 입지 않아도 집에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홈파티는 부담스럽지 않아 좋다. 평소 부족한 대화를 채우고, 함께 요리를 하며, 추억을 새긴다. 여기에 이 소소한 행복을 더 해줄 잇(it) 아이템들이 뭐가 있을까?

#뭐니, 뭐니 해도 사진이 남는 것이여~

후지가 내놓은 휴대용 포토프린터 ‘인스탁스 쉐어2’는 순간을 영원히 기억하게 해 줄 가장 효과적인 아이템. 웬만한 사진기보다 훌륭한 사진을 찍어내는 스마트폰 사진을 신용카드 크기 미니필름으로 인화한다. 와이파이 연결을 통해 전용 모바일앱에 사진을 전송하고, 10초 뒤에 화사한 색감을 자랑하는 필름 사진이 톡 튀어나온다. 커스텀 필터, 리얼타임 템플릿 등 모바일앱 안의 다양한 편집기능을 활용하면, 나만의 사진 꾸미기도 가능하다. 기기 옆 면 리프린트 버튼을 누르면 몇 장이라도 똑같은 사진을 뽑아 나누어 가질 수 있다.

11

#더 활동적으로, 액션캠 고수가 되어볼까?

사진은 정지화상에 불과한 반면, 영상은 파티의 시작과 끝을 온전히 기록할 수 있다. 4K 동영상을 지원하는 소니 액션캠 ‘FDR-X3000’은 액션캠 중에서는 최초로 광학식 손떨림 보정기능 B.O.SS. 기술을 적용했다. 이 덕분에 흔들림 없고, 매끄러운 영상이 녹화된다. 촬영된 영상은 실시간으로 간편하게 편집, SNS에 공유할 수 있다. 하이라이크 무비 메이커 기능 덕분이다. 영상 속 풍경, 활동, 사람 얼굴을 인식해 자체적으로 분석, 편집하고, 배경음악까지 넣는 이 기능은 그야말로 신박한 능력이 아닐 수 없다. 무료 제공하는 액션캠 무비 크리에이터는 내장 GPS를 이용해 촬영자의 이동속도, 동선을 취합해 보여주는 색다른 영상기능이 특징이다.

13

#은은한 조명과 감미로운 음악으로 분위기 높여, 높여~

왁자지껄한 파티도 좋지만 차분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이런 분위기를 만들어 내는 데 조명과 음악만한 것도 없다. 그래서 ‘이 둘을 합치면 어떨까?’라는 물음에서 LG전자 블루투스 스피커 ‘캔들’이 탄생했다. 캔들은 말 그대로 초 모양의 스피커다. 윗부분에 촛불을 모티브로 한 LED 조명을 적용하고, 촛불이 아련하게 흔들리는 모습도 재현했다. 힐링모드는 다섯 가지 색을 바꿔가며, 분위기를 돋는다. 360도 전 방향으로 소리를 내보내는 스피커는 생생한 음질이 장점이다. 깊은 중저음을 내는 패시트 래디에이터(Passive Radiator)는 풍성한 소리를 낸다. 최대 10시간 음악재생이 가능한 배터리를 넣어 실내외를 가리지 않고, 우리 가족만의 음악을 들을 수 있다. 무게도 290그램으로 가볍다.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