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디~ 액션! 캠!!

12

1인미디어 영상시대의 창궐과 더불어 너도나도 PD인 첨단의 시절. 전국민 포토그래퍼에서 촬영전문가로 진화하는 과도기다. 누가 먼저라고 할 것도 없이 동영상 트렌드와 액션캠 진화는 함께했다. 이름 그대로 액션캠은 어떤 상황에서든 동영상 촬영을 할 수 있는 일종의 디지털카메라. 동영상뿐만 아니라 사진촬영도 문제없다. 더욱이 크기도 작고 가벼운데다가 내구성까지 좋다.

액션캠 용도는 무한대. 바이크와 자전거, 보드, 서핑, 드라이빙, 윈드서핑 등 모든 운동뿐만 아니라 드론에까지 달아 하늘로 띄우는 등 주가는 급상승 중이다. 여기에 농업용 드론의 발전으로 병충해나 가뭄 등을 빨리 인지하고 적절히 대처할 수 있는 멀티스펙트럼 카메라를 개발하는 등 액션캠의 진화는 끝이 없다.

“액션캠이 뭔가요?”라고 하던 시절이 엊그제였는데, 우리 모두 프로페셔널이 되어 간다.

#가민 버브 울트라 30

1516

너무 세밀한 화질로 여배우들에게 공공의 적이 된 4K U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고성능 센서와 GPS를 내장해 촬영 중 자동으로 G-매트릭스 데이터를 수집한다. 속도와 고도, 거리 등 기존의 액션캠이 담아내지 못했던 액션 데이터를 포함한 영상을 만든다. 음성으로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보이스 컨트롤, LCD 터치스크린, 인터넷으로 동영상을 쉽고 빠르게 전송할 수 있는 원터치 라이브 스트리밍, 흔들림없이 안정적인 촬영이 가능한 4축 이미지 안정화 기능도 담았다.

14

#LG 액션캠 LTE

1819

동영상 확인이 가능한 모니터는 없지만, 그립감 충만한 사각기둥 디자인으로 촬영이 쉽고 편하다. LTE와 3G 통신기능을 지원해 실시간으로 영상을 전송할 수 있다. SNS사용자들에게 특히 반가운 기능이다. 이같은 트렌드를 반영해 라이브스트리밍 기능도 담았다. 1인미디어 방송뿐 아니라 가정용 CCTV로 활용할 수 있다.

17

#고프로 히어로5 세션

111112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작은 크기의 정사각형 디자인이 매력적. 인치당 1천440픽셀 해상도로 선명한 동영상 촬영을 할 수 있다. 초당 최대 100 프레임을 찍을 수 있는 촬영속도로 매끄러운 슬로모션 재생도 가능하다. 땀구멍까지 표현되는 고화질의 4K 촬영, 음성인식, 전자식 손떨림 방지기술도 담았다. 액션캠 자체에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는 모니터는 없지만, 크기가 작아 동물의 움직임 등 활동적인 촬영에 특화됐다.

110

#고프로 히어로5 블랙

114115

2인치 컬러 터치 디스플레이에 음성인식시스템을 품었다. 하우징 없이도 수심 10미터까지 방수. 고해상도

4K 화질로 초당 30프레임 촬영을 할 수 있고, 전자식 흔들림 보정기술로 보다 안정적인 영상촬영이 가능하다. 밝고 어두운 부분의 세밀한 표현이 훌륭한 RAW 촬영, 역광에도 선명한 촬영이 가능한 WDR 포토모드도 지원한다. 영어, 일본어 등 일곱 개 언어 중 골라 쓸 수 있다. 아쉽게 한국어는 없지만, 조만간 추가될 예정이다.

113

 

사진 최대일, 김범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