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신형 2008 출시

푸조 공식수입사 한불모터스가 대표제품인 신형 2008을 출시했다.

지난 2014년 10월 국내 첫 발을 내딛은 푸조 2008은 국내에서 누적 6천 대 판매를 기록할 정도로 브랜드의 대표선수로 자리매김했다. 작은 차체에서 오는 한계에도, 공간활용도가 높은 실내, 민첩한 주행성능, 동급 최고수준 연비, 합리적 가격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새 2008의 외관은 기존보다 더 역동적이고, 스포티하다. 고유 패밀리룩과 조화를 이루는 새 그릴은 격자무늬에 수직 크롬 패턴으로 꾸몄고, 엠블럼을 그릴 가운데에 넣었다. 보닛에서 루프, 후면으로 이어지는 곡선은 유려하고, 세련됐으며, 루프 레일과 스포일러로 보디라인을 단단하게 완성한다. 전후 범퍼, 펜더, 사이드 스커트는 무광 블랙 라인으로 마무리해 차체를 보호하고, 스포티한 인상을 준다.

유로6를 만족하는 블루HDi 엔진과 6단 전자제어 자동변속기는 최고출력 99마력, 최대토크 25.9kg・m를 내고, 복합기준으로 리터당 18키로미터의 연료효율을 자랑한다. 또 SCR(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system, 선택적 환원 촉매 시스템)과 DPF(디젤 입자 필터)로 질소산화물(NOx) 배출을 90퍼센트 낮추고, 미세입자 제거율은 99.9퍼센트까지 높였다.

국내 출시 라인업 중 GT 라인에만 허락된 그립컨트롤은 오프로더 성격을 부여하는 트랙션컨트롤시스템. 앞바퀴의 효율적인 작동을 돕는다. 이를 통해 평지, 눈길, 모랫길, 진흙길 등 어떤 노면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할 수 있다. 또 이번에 특별히 들어간 액티브 시티 브레이크는 시속 30km 이하에서 윈드스크린 상단 단거리 레이더센서가 전방추돌을 감지하면 자동으로 차를 멈추게 하는 기능이다. 이 밖에 ESP(Electronic Stability Program)시스템, 후방 카메라(GT 라인), 후방 주차센서, 6에어백 등 다양한 안전, 편의품목을 넣었다.

가격은 2008 악티브 2천590만 원, 2008 알뤼르 2천995만 원, GT 라인(수주 후 출시 예정) 3천295만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