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 지니, 나의 러닝 파트너를 찾아줘

러닝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이 가장 먼저 찾는 것이 바로 러닝화다. 하지만 러닝화를 고르는 일부터 만만치 않다. 단순히 디자인부터 시작해 쿠셔닝과 통기성 등 꼼꼼히 따져봐야 할 것도 많다. 아디다스는 러너들이 올바르게 제품을 살 수 있도록 ‘런 지니’를 개발했다. 런 지니는 러너의 특징을 분석해 가장 적합한 러닝화를 추천해주는 시스템. 사람마다 다른 발 모양, 착지 각도, 러닝 습관 등을 빠르고 간편하게 분석한다.

(이미지) 아디다스 런지니_1

아디다스 러닝화는 그 종류만 해도 다양하다. 하지만 런 지니만 있다면, 더 이상 무엇을 고를지 고민할 필요 없다. 기존에는 카메라로 영상을 촬영하거나 발을 스캔하여 데이터를 얻었다. 하지만 런 지니는 웨이러블 센서를 활용해 더 정확하고 빠르게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 다양한 러닝화 제품이 출시되는 가운데, 기성품이지만 내 발에 맞는 최적의 제품을 추천해 줄 수 있는 것이 장점.

PowerPoint Presentation

런 지니는 아디다스 브랜드 컨셉트 스토어인 명동 매장, 롯데월드 매장, 광복 매장에서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상담은 해당 매장의 전문 스텝과 간단한 러닝으로 진행한다. 동전만 한 크기의 런 지니를 신발 끈에 붙이고, 약 1분가량 달린다. 런 지니는 짧은 시간 동안 약 40단계에 해당하는 세부 사항들을 자동으로 분석하고 데이터를 수집한다. 이 데이터를 활용해 매장 직원은 러너에게 가장 잘 맞는 러닝화를 추천해준다. 이외에도 러닝화 사이즈 측정, 사이즈 선택법 등에 대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