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는 아직도 한 곳에서만 운동하니?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지만, 운동을 시작할 때 우선 하고 싶은 종목을 먼저 찾고, 다시 고민에 고민을 거듭한 다음, 어쩔 수 없이 센터에 등록한다. 꾸준히 하면 좋겠지만, 한 가지 운동을 오랫동안 하기란 쉽지 않은 일. 시간이 지날수록 운동 다니는 횟수도 점차 줄어들게 되고 결국은 포기. 돈 버리고, 마음마저 상하게 된다. 그리고 올해, 신년 목표로 건강 혹은 다이어트를 위해 피트니스센터 등록을 했지만, 채 석달도 다니지 못하고 이미 포기한 사람도 있을 것이다. 사실 내가 뜨끔하다. 그래서 좀더 재미있게 운동을 즐길 수 있는 팁을 공유하려 한다. 이 어플리케이션이 당신을 신세계로 안내할 수도 있다.

4

티엘엑스 패스(TLX PASS)

티엘엑스 패스는 3천160개의 다양한 운동센터와 제휴를 맺고 있다. 멤버십을 구입하면, 전국 어느 곳에서든 제휴센터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 여기에 운동센터뿐만 아니라 사우나, 스파 등도 포함되어 있다. 내가 한 달 동안 운동하고자 하는 횟수를 정해서 멤버십을 사면 된다. 7 패스는 2만9천900원, 15 패스는 5만9천900원, 20 패스는 7만9천900원. 패스(PASS)는 제휴센터를 이용할 수 있는 단위를 말한다.
GOOD: 많은 제휴센터가 있는 만큼, 다양한 운동종목을 즐길 수 있다.

2

마일로 (MYLO)

마일로는 운동센터 외에도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다. 가죽공예, 베이킹, 수제맥주 등 취향에 따라 활동범위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장점. 내가 하고자 하는 활동, 날짜, 지역을 선택하면, 이용할 수 있는 센터가 어디에 있는지 알려준다. 어플리케이션에서 그룹을 만들어 운동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운동파트너를 찾을 수 있 있다. 멤버십은 총 5 등급으로 나뉜다. W 멤버십은 월 5만 원으로 최대 3회, A 멤버십은 월 30만 원으로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다.
GOOD: 새로운 취미를 만들고 싶을 때, 체험형으로 사용하기 좋다

3

펀패스(FunPass)

내 위치를 기반으로 어떤 센터를 이용할 수 있는지 볼 수 있어 편하다. 대부분 피트니스센터를 하루만 이용할 경우, 30분을 운동하더라도 1일 요금을 내야 한다. 하지만 펀패스를 이용하면 1일 이용도 할인된 금액으로 사용할 수 있다. 센터마다 할인금액은 다르지만 대체로 정기권 개월수가 짧아서 구매하기에 부담이 적다. 피트니스, 요가, 마샬, 뷰티 등의 활동을 즐길 수 있다.
GOOD: 건강, 운동에 관련한 정보를 알려주는 펀 매거진이 또 다른 재미

1

리프레시 클럽(REFRESH CLUB)

‘직장인들의 건강한 놀이터’가 리프레시 클럽의 컨셉트. 그런데 회원가입은 컴퓨터로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거기에 회사 이름, 이메일, 재직 증빙이 필수. 회사가 리프레시 클럽에 가입되어 있지 않다면, 회원가입 절차가 길어지는 것이 단점이다. 제휴센터마다 등급이 다르니 결제하기 전에 내가 이용하고자 하는 센터 등급을 꼭 확인해야 한다. 멤버십은  R-2부터 총 12단계로 나뉜다.
GOOD: VIP 카드 받는 느낌

5

어디가지

어디가지는 전국에 1천여 개의 제휴센터를 가지고 있다. 헬스, 라틴댄스, 네일, 서핑, 탁구 등 30개 이상의 종목을 지원한다. 원하는 운동의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전국의 이용센터를 확인할 수 있다. 너무 광범위한 지역의 센터까지 소개하는 게 단점이라면 단점. 1달 기준으로 정기결제 멤버십은 여섯 장에 2만5천700원부터 시작하며, 45장은 17만990원이다. 제휴센터라면 전국 어디서든지 이용할 수 있다. 어플리케이션 디자인이 다소 촌스럽다.
GOOD: 대한민국 1등 운동어플, 어디가지에서 주장하는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