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자동차정비도 어플리케이션과 함께

10년 동안 자동차관리라고는 전혀 하지 않았더니, 프라이드가 만신창이가 됐다. 이제는 너무 흉해서 수리를 좀 받아볼까 싶어 고민하다가 설치한 어플리케이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비슷한 사고·수리이력을 찾아볼 수 있었다. 집에서 가까운 곳, 쿠폰을 활용할 수 있는 곳 등의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정비공장 관련 후기는 덤.

이제 정비공장도 꼼꼼하게 비교하고 찾아가자.

13

카닥(좌)

오너 드라이버 사이에서는 이미 유명해진 카닥. 그래서일까 후기는 더 솔직해지고, 견적요청에 대한 대답은 더 빨라졌다. 여기저기서 쏟아지는 견적은 대부분 비슷한 가격대. 더욱 객관적인 평가가 보고 싶다면 추가로 후기를 더 찾아보는 수밖에. 정비공장이 올린 견적서 안에 정비공장 위치, 수리비용, 코멘트가 포함되어 있다. 이외에도 비슷한 수리 사례, 잦은 손상부의 수리 사례도 파악할 수 있다. 가입 절차가 없어 편하며, 빠른 견적서를 받아볼 수 있는 점이 카닥의 최대강점.

Good 많은 후기로 정비공장을 비교할 수 있다

Bad 오직 수리에 관한 궁금증만 해결할 수 있다

Rating ★★★★


차병원(우)

견적서에 도색만 요청했는데, 덴트, 외형복원까지 추가견적을 받았다. 요구하지 않은 견적까지 왔기 때문일까? 견적 중 가장 비쌌다. 업체에서 수리에 대한 피드백을 주면, 차병원 상담사가 업체 이야기를 사용자에게 전달해주는 방식. 정비공장 이미지를 볼 수 있고, 앱을 통한 전화상담 및 예약서비스, 카카오내비 서비스가 연동된다. 여기에 원터치 사고접수 대행, 다양한 쿠폰, 차계부 등 갖가지 서비스를 추가로 이용할 수 있다.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된 UI에 박수가 나온다.

Good 견적서 보냈으니 확인하라고 전화해준다

Bad 정비공장 한 곳에서만 견적 받는 시스템

Rating ★★★★

12

카수리(좌)

수리할 차 이미지를 올리면 여기저기 정비공장에서 댓글로 견적서를 올린다. 견적서 비교가 편하다. 여기에 소모품 교환 서비스 카테고리도 있다. 원하는 장소, 시간을 예약하면 정비사가 출장을 나온다. 다만 서비스 지역은 서울에서 경기권까지만 가능. 앱 안에서 차계부를 이용할 수 있고, 카카오 1:1 상담, 고객센터를 이용해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다. 서비스는 간편하나 정리되지 않은 듯한 앱의 레이아웃은 계속 보고 있기 피곤하다.

Good 정비공장 관련 정보가 많다

Bad 쿠폰은 어디서 받을 수 있나요?

Rating ★★★


자동차수리(우)
앱을 켜자마자 사용자 위치 접근 여부를 묻는다. 그러면 내 위치를 기준 삼아 근처 정비공장이 표시된다. 정비공장 주소 및 가는 길을 알려준다. 하지만 리뷰는 찾아보기 어렵다. 갑자기 차를 고쳐야 한다거나 간단한 수리 등 급할 때 이용할 수 있겠다. 그런데 갑자기 차를 고쳐야 하는 경우에도 앱을 이용할 마음이 생기지 않는다. 그냥 다른 앱 이용할 듯. 아니면 옆에 보이는 카센터에 들어가거나.

Good 정비공장 찾는 용도

Bad 앱을 만들다가 만 느낌

Rat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