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 아닙니다, 자동차병원입니다

처음에는 카페인 줄 알았다. 노란 간판글씨의 파란 건물은 지중해 산토리니 어디쯤의 레스토랑 같았다. 분당 율동공원 지나 고갯마루를 넘어서면 나타나는 이곳. 신기루 같았다.

9

지난 4월 7일 문을 연 정비소 ‘Sancus & Fides.’ 주로 유럽 브랜드를 대상으로 한 멀티 브랜드 정비센터다. 처음에는 어려운 이름이 입에 잘 붙지 않았다.  신뢰를 상징하는 고대 로마의 신과 여신에서 따온 이름은 이곳의 철학과 분위기를 정의했다. 기술과 서비스에 대한 최상의 신뢰를 선사하겠다는 의미. 정비시설과 시스템, 기술과 사후관리를 매뉴얼화 해 국내에서 쉽게 경험할 수 없는 메인터넌스시스템을 구현한다.

2

시설규모도 만만찮다. 드넓은 주차장과 3층 건물은 일반정비 리프트 여덟 개, 판금도색 리프트 세 개로 한 달에 소화할 수 있는 차는 일반정비 400대, 판금도색 150대까지 가능하다.

수입차정비 경험 20년 이상의 베태랑 기술진은 온라인으로 영국 전문 기술팀과 협의할 수 있는 실시간 기술진단시스템까지 갖췄다. 물론 깊이 있는 진단이 가능한 첨단장비다.

3

뿐만 아니라 엔진 리빌트룸도 별도 운영한다. 보다 정확하고 세심한 정비를 위한 배려이자 노력이다. 영타이머와 올드타이머 복원도 믿고 맡길 수 있다. 복원에 대한 상담부터 기획, 작업은 물론 실내복원과 튜닝 등 운전자가 원하는 모든 옵션을 열어놓고 함께 고민한다.

4

정비+문화를 사업영역으로 확장시킬 수 있었던 것은 권영주 공동대표의 차에 대한 무한열정과 경험, 그룹 자동차사업 총괄경험을 기반으로 한다. 수십 대의 영타이머를 복원하고 즐기는 경험과 차에 대한 애정은 차를 좋아하는 마니아의 심정을 200퍼센트 이해하고 공감하는 것이다.

1

고급스럽고 화려한 디자인, 큰 규모와 첨단시설을 부담스러워하지 말자. VIP 프로그램 같은 차별정책은 존재하지 않는다. 차종과 연식에 상관없다. 자동차와 운전자라면 누구나 똑같은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5

카페 같은 인테리어와 첨단시설, 국내최고라 자부할 수 있는 기술진이 포진한 Sancus & Fides. 슬쩍 내차의 엔진오일 교체 비용을 물어봤다. 공식센터보다 월등히 저렴하다. 합리적 가격이 큰 장점인 동호회 협력업체 수준이다.

7

6

차종은 계급이 될 수 없음을 선언한 Sancus & Fides. 이들이 만들어갈 신선하고 유쾌한 문화에 동참해보자. 굳이 고칠 게 없어도 괜찮다. 정비 테마파크 같은 공간에서 그저 쉬어만 가도 되니까.

주소: 경기도 오포읍 태재로 26

전화: 031-778-72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