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민 피닉스 5, 당신의 모든 일상과 함께 합니다

가민이 전세계 스마트워치 마니아를 흥분시켰던 피닉스 3의 후속작, 피닉스 5를 국내 출시했다.

피닉스 5시리즈는 기본형 피닉스 5와 피닉스 5S, 피닉스 5X 등 기능과 사이즈가 다른 3개 모델로 구성된 것이 특징. 때문에 사용자 체형과 용도에 따라 자유롭게 고를 수 있다.

11

왼쪽부터 피닉스 5, 5S, 5X

기능도 업그레이드. 우선 스마트워치의 제 1조건으로 여겨지는 배터리 성능이 향상됐다. 손목 심박수를 측정하는 가민 엘레베이트™(Garmin Elevate™) 기술도 능력을 키웠다. 새로운 퀵핏™(QuickFit™) 밴드는 가죽, 메탈, 실리콘 밴드로 영역 확장.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기록하고, 훈련성과를 저장하는 멀티스포츠 지원 기능도 이전보다 좋아졌다.

내장 내비게이션은 일반 GPS에 러시아 위성에 기반한 내비게이션 시스템인 글로나스(GLONASS) 기능을 더했다. 여기에 3축 나침반, 자이로스코프, 고도계를 탑재, GPS 단독으로 위치를 잡는 것보다 훨씬 정확한 측정값을 낸다.

기본형 피닉스 5는 베젤 크기가 47밀리미터. 기존 피닉스 3 HR에 비해 크기가 작아졌지만, 성능은 월등하다. 디자인도 세련되어졌다. 일상생활 활용성을 높인 점은 덤.

5

스타일리시한 피닉스 5S는 화면 사이즈를 42밀리미터로 줄였다. 덕분에 무게가 줄어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다. 미네랄 유리 렌즈를 적용한 실버 색상의 시계 화면은 멋쟁이들을 위한 무기. 다양한 색상(화이트, 청록, 블랙)의 실리콘 밴드와 잘 어울린다.

가장 큰 피닉스 5X는 51밀리미터의 크기로, 모험가와 아웃도어 마니아를 위해 준비되었다. 넓은 화면에 풀 컬러 지도가 들어가 위치 탐색 및 추적이 쉽다. 경로 추적 옵션으로는 이동하려는 거리를 시계에 입력할 수도 있고, 적절한 코스를 제안해주기도 한다.

호환이 가능한 스마트기기를 연결하면 전화나 메시지, 이메일, 스마트 알람 등도 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커넥트 IQ와 연동하면 원하는 앱과 위젯, 데이터, 배경화면 등을 본인 취향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

4

모든 모델은 10ATM(100미터) 방수 등급을 갖고 있다. 화면과 버튼, 후면 케이스를 고압에 잘 견디는 스테인리스 스틸로 만든 덕분이다. 사용 시간은 피닉스 5의 경우 GPS 모드 최대 21시간, 스마트워치 모드 최대 2주간 쓸 수 있다. 피닉스 5S는 GPS 모드 12시간, 스마트워치 모드 최대 9일, 피닉스 5X는 GPS 모드 20시간, 스마트워치 모드 12일이다. 만약 시계를 울트라트랙™(UltraTrac™) 절전 모드로 설정하면 더욱 긴 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가격은 피닉스 5 89만9천 원, 피닉스 5S 74만9천 원, 피닉스 5X 109만9천 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