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피부 트러블 ‘주의보’

화창한 봄, 야외활동에 나서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봄의 불청객 미세먼지, 높은 자외선 등은 피부와 두피를 괴롭힌다. 남성 피부는 여성보다 두껍고, 수분 함량이 적다. 때문에 피부에 쌓이는 미세먼지로 피부 트러블이 일어나기 쉽다. 또, 입자가 작은 미세먼지와 황사가 두피로 침투해 모공을 막아 두피 염증을 일으키기도 한다. 평소보다 더 꼼꼼한 클렌징과 충분한 수분공급으로 세심한 관리가 필요한 시기다. 외부환경으로부터 자극받은 남자의 피부를 달래줄 애프터 케어 아이템을 소개한다.

2

탁월한 세정력으로 개운한 사용감을 주는 남성용 보디 워시

야외에서 햇볕을 쬐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땀샘과 피지선의 활동도 왕성해진다. 또, 미세먼지, 꽃가루, 황사 등이 피부에 달라 붙으면서, 노폐물이 쌓이기 마련. 이때 제대로 씻어내지 않으면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십상이다. 우르오스의 ‘페이스 앤 보디 워시’는 얼굴부터 보디까지 씻어내는 올인원 제품으로 풍성한 미세거품과 개운한 사용감이 특징. 효모 감즙 발효 추출물로 땀, 피지, 체취 제거에 효과가 있다. 파라벤, 인공향료, 인공색소를 첨가하지 않아 피부에 자극이 적다.

3

넒은 모공과 피지 분비량이 많은 남성을 위한 마스크팩

자외선에 오래 노출되어 있다 보면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된다. 피지 과다 분비는 모공을 넓어지게 하는 원인. 한 번 넓어진 모공은 쉽게 줄어들지 않는다. 넓어진 모공 속으로 노폐물이 쉽게 쌓이기 때문에, 야외활동 뒤에는 관리가 필요하다. 랩시리즈의 ‘어반 블루 퓨리파이 클레이 마스크’는 남자를 위한 전용 마스크팩으로 피부 정화능력에 탁월하다. 진흙과 숯 성분을 함유해 불순물과 피지를 제거한다. 모공 깊은 곳까지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다.

11

즉각적인 쿨링 효과, 남성 전용 뿌리 강화 에센스

오랜시간 야외활동을 하다 보면 피부는 물론 두피도 뜨거운 열에 노출되기 마련이다. 땀이 맺힌 두피는, 노폐물이 배출되지 않아 두피 트러블, 비듬균 등이 생기기 쉽다. 아베다의 ‘인바티 맨 스칼프 리바이탈라이저’는 두피에 바르면 즉각적인 쿨링 효과로 열감을 줄여준다. 또, 암라 추출물 등 강력한 신물 성분 블렌드가 바르는 즉시 모발이 두꺼워질 수 있도록 영양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