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청정기, 누가누가 잘하나?

얼마 전, JTBC 손석희 앵커가 은퇴 후 ‘공기청정 카페’를 오픈하고 싶다고 이야기했다. 카페 입구에는 예쁜 에어 커튼을, 실내에는 공기청정기를 두고, 미세먼지 상태를 숫자로 보여주겠다고. “공기청정기를 몇 대나 구입할거냐”는 질문에 미세먼지 농도 수치에 따라서 판단하겠다며, 꽤 진지하게 고민하는 아이템이었다. 위치는 공기가 가장 나쁜 서울. 아마 머지않아 이 카페를 만나볼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집을 넘어서, 공기청정 카페라니. 이제는 공기청정기가 필수아이템으로 자리 잡고 있다. 하지만 우리 집에는 없다. 황사, 미세먼지가 점점 더 심각한 문제로 인식되어 가고 있는 지금, 가족의 건강을 위해 공기청정기를 사야겠다고 결심했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정보를 수집하던 중 동료 기자가 말한다. “너 빼고 우리 회사 사람들 다 쓰고 있어. 물어보는 게 빠를걸.”

대체로 제품을 구입하기 전, 주위 사람들을 탐문했다. 내가 사려는 제품을 알고 있는지, 혹시 사용해 봤다면 어땠는지 등에 대한 일종의 사전 취재였다. 몇 몇 기자들이 사용하는 제품의 브랜드 종류 는 다양했다. 발뮤다, 다이슨, 블루에어, LG전자 제품이 거론됐다. 이들은 공기청정기 판매순위에서 선두권을 다투는 브랜드와 인기 제품들이다.

“이 브랜드, 나의 폐를 지켜줄 수 있을까?”

4

아토피 피부를 가진 남자의 선택, 발뮤다 ‘에어엔진’

공기정화에 대한 발뮤다의 생각은 참신했다. 더 완벽한 정화를 위해 공기를 순환시켜야 한다는 것. 그래야만 더 빠르고, 완벽한 실내 공기를 개선시킬 수 있다. 순환을 원활히 하려면 공기를 빨아들이고 내뿜는 힘이 강해야 한다. 그래서 발뮤다는 두 개의 팬을 사용해 강력한 순환기류를 만들었다. 이를 통해 부유 물질과 초미세먼지를 8분 안에 없앨 수 있다. 더불어 용균 효소로 코팅한 필터 사용도 특징 중 하나. 용균 효소는 세균을 분해하는 역할을 한다. 그래서 바이러스 및 곰팡이 등의 활동을 억제한다.


1

디자인과 기능이 동시에 만족스러워야 하는 아가씨의 선택, 다이슨 ‘퓨어 쿨 링크’

다이슨은 효율적인 여과 시스템, 공간 전체의 효율적인 공기 순환, 지능적 감지, 이 세 가지 요소를 충족시키기 위해 ‘퓨어 쿨 링크’ 공기청정기 라인 업을 개발했다. 효율적인 여과 시스템과 공기 청정을 위해 붕규산 유리섬유 헤파 필터를 사용했다. 이 필터는 활성탄 입자 트리스(Tris)로 덮여 있어 유해가스와 생활악취, 초미세먼지까지 정화할 수 있다. 정화된 청정 공기는 에어 멀티플라이어™를 통해 분사효과를 극대화한다. 에어 멀티플라이어™는 초당 최대 200리터의 공기를 유입하고, 최소 6배로 증폭켜 분사하는 기술이다. 뿐만 아니라 온도 조절 기능까지 담아 원하는 온도를 유지할 수 있다.


2

기관지가 약한 부부의 선택, 블루에어 ‘클래식’

블루에어는 ‘청정공기공급률’(CADR)에서 업계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이 평가는 미국가전제조사협회에서 공기청정기 성능에 대한 소비자의 이해를 돕고자 만든 것이다. 등급이 높을수록, 깨끗한 공기를 더 빠르게 공급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또한 더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와이파이를 사용한 사물인터넷 기능을 강화했다. 휴대폰 속 어플리케이션(Blueair Friend)을 통해 실시간으로 공기의 질은 물론 온도, 습도, 필터 교체 시기 등 다양한 부분을 확인하고 설정할 수도 있다. 폴리프로필렌으로 만든 필터는 인체에 해로운 화학물질을 전혀 쓰지 않았다. 그래서 더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14


3

아이를 생각하는 엄마의 선택, LG전자 ‘퓨리케어 360°’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는 실내 공기를 더 고르게 정화하기 위해 원기둥 형태로 선택했다. 원기둥 안에는 위쪽과 가운데에 360도 구조로 흡입구를 숨겨놓았다. 사각지대를 최대한 줄이기 위해 기기 아래쪽에 토출구를 따로 만든 것이 특징. 아래쪽 토출구는 높이 1미터 미만의 공간을 집중적으로 담당한다. 선풍기 머리 모양을 닮은 ‘클린부스터’는 정화된 공기를 멀리까지 내보내는 역할을 한다. 55도가량 비스듬히 기울어져있고, 좌우로 70도가량 회전하면서 강력한 바람을 내뿜는다. 오토모드 기능은 실내공기를 4단계로 나눠 오염도를 구분하고, 가장 적절한 수준으로 공기를 정화한다.

GEARBAX

all about GEAR
press@gearba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