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로서기 성공한 쿠페와 컨버터블, BMW 뉴 4시리즈 출시

어느덧 4시리즈라는 이름으로 홀로서기에 성공한 쿠페와 컨버터블. 이제는 더 우아하고 강인한, 자신만의 변화를 맞이했다

12

1_Driving Dynamics

BMW 4시리즈는 스포츠 DNA를 농밀하게 진화시켰다. 3시리즈보다 더 낮은 무게중심과 더 넓은 트레드, 신체 조건부터 3시리즈보다 우월하다. 특히, 새로운 4시리즈는 더욱 탄탄한 댐핑 기술과 직설적인 스티어링 세팅이 특징이다. 덕분에 롤링은 줄었고, 안정적인 직진 주행성과 예리한 핸들링을 선사한다.

2_Rear Design

새로운 4시리즈의 뒤태는 스포티한 모습을 강조했다. 날렵하게 이어지는 수평 라인은 더 길고 낮은 쿠페 자태를 연출하며, 도드라진 휠 아치가 BMW의 역동성을 상징한다. 새롭게 적용된 테일램프는 신선함을 더한다. BMW 전통의 L자 형태는 그대로 유지. 아치 형태로 휘어지는 LED는 보다 심플하고 견고한 인상을 남긴다.

3_Efficient Dynamics

4시리즈의 엔진은 모두 터보로 무장한 다운사이징의 표본이다. 결국, 어떤 엔진을 선택하든 여유로운 출력과 합리적인 연비를 제안한다. 국내에는 420i, 430i, 420d 쿠페와 430i 컨버터블, 그리고 그란 쿠페는 420i, 420d, 435d의 엔진 라인업을 갖췄다. 최고출력은 184마력부터 313마력까지. 물론, 우리는 252마력의 430i를 추천한다.

4_Front Design

새로운 BMW 4시리즈는 더욱 화려한 스타일로 거듭났다. 앞 범퍼의 공기흡입구를 크게 늘리고, LED로 치장한 헤드램프는 마치 전방을 주시하는 맹수처럼 날카로운 눈매를 자랑한다. 트림에 따라 느낌도 다르다. 스포츠 라인은 고광택 블랙 트림, 럭셔리 라인은 크롬 트림으로 치장해 개성 있는 스타일을 완성한다. 또한, 4시리즈를 위한 전용 알로이 휠을 채택. 당당한 하체는 4시리즈의 자랑이다.

5_Smart Infotainment

페이스리프트에 맞춰 인포테인먼트 역시 업그레이드를 마쳤다. 디스플레이 레이아웃은 최신 5시리즈처럼 직관적이다. 6개의 아이콘 구조는 운전자 취향에 맞도록 설정할 수 있으며, 미리보기를 지원해 보다 쉽게 다룰 수 있다. 또한, 주행 모드에 따라 계기반은 화려하게 변한다. 특히 스포츠 모드에서 두드러지는 태코미터와 출력 게이지가 압권이다.


BMW M4

고성능의 아이콘 M4의 이유 있는 변화

4시리즈의 페이스리프트와 함께 M4에도 변화의 물결이 일었다. 신형 M4는 새로운 얼굴에 육각형 모형의 풀 LED 헤드램프와 테일램프를 기본으로 올렸다. 실내는 M 엠블럼이 빛나는 버킷 시트와 크롬 계기반으로 치장하고, 애플 카플레이까지 더해 편의성을 높였다. 무엇보다 M4의 강력한 성능에 눈길이 간다. 3.0ℓ 트윈 파워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431마력, 최대토크 56.1kg·m를 뿜어낸다. 게다가 컴페티션 패키지(Competition Package)를 장착하면 더 벼린 핸들링과 19마력을 덤으로 챙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