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 연휴 함께할 게이밍 기어

누구는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누구는 전국 일주를 떠난다. 누구는 아무것도 안 하고 격렬하게 쉬기로 다짐한다. 나? 그간 트위치를 보며 군침만 흘리던 게임에 올인하기로 결심했다. 아직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도 못했고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는 손도 못 댔다. 오죽했으면….

Professional Gamer Plays in MMORPG/ Strategy/ Shooter Video Game on His Computer. He's Participating in Online Cyber Games Tournament, Plays at Home, or in Internet Cafe. He Wears Glasses and Gaming Headphones, Talks into Microphone.

오랜 시간 아무 방해도 받지 않고 게임에 집중하기 위해서는 준비할 것이 있다. 제대로 된 게이밍 기어 말이다. 오래 사용해도 피로가 덜하고 고득점을 위한 편의성까지 갖췄으니 이거야말로 일석이조(一石二鳥).

최근 물밀 듯이 쏟아져 나오는 게이밍 기어 중 오랜 시간 사용하기 좋은 녀석을 추렸다. 이번 연휴 동안 게임에 빠져들기로 마음먹었다면 눈여겨 볼 것.


국내 최초 박스축을 적용한 SNK 터키

SNK테크놀러지스가 선보인 게이밍 키보드 터키(Turkey)는 국내 최초로 박스축을 적용한 기계식 키보드다. 카일이 선보인 박스축은 기존 축의 문제점으로 지적되던 소재와 구조를 개선한 것으로 내구성과 타건 속도, 균일성을 강화했다. 특히 기존 청축의 높은 키압을 개선해 피로도를 줄인 것이 특징. 덕분에 오랜 시간 사용해도 문제없다.

002

키보드 수명은 5,000만 회에서 8,000만 회로 늘렸고 속도는 기존 기계식 키보드보다 45% 빠르다. 그러니까 배틀 그라운드나 오버워치 같은 게임에서 일반 기계식 키보드 사용자가 총을 4번 쏠 때 터키는 6번 쏠 수 있는 것. IP56 등급의 방진 방수 등급도 받았으니 물을 쏟아도 걱정 없다.

상판엔 메탈 하우징과 측각 키캡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했고 LED와 사운드를 조절하는 조그 다이얼로 편의성을 높였다. 스텝스컬쳐2, 높낮이 조절, 미끄럼 방지, 패브릭 케이블, 금도금 단자는 기본. 온라인 최저가 기준 8만 6,000원.


내 기호대로 조절 가능, 로지텍 G903

로지텍이 선보인 게이밍 마우스 G903 라이트스피드 와이어리스는 씬월(Thin-Wall) 몰딩 구조를 통해 기존 자사 무선 게이밍 마우스보다도 가벼운 110g을 지닌다. 덕분에 오래 사용해도 편안하다. 마우스 버튼의 장력과 클릭감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메탈 스프링 텐션 시스템 또한 편안함을 제공하는 기술.

003

너무 가볍다면 착탈식 10g 무게추를 더할 수 있다. 무게만이 아니다. 사이드 버튼 캡과 커버를 통해 그립 스타일도 바꿀 수 있고 11개 버튼의 기능도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게이밍 기어로도 손색없다. 유선 마우스 못지않은 속도를 내는 라이트스피드 무선 기술과 PMW3366 센서, 마찰력을 최소화한 피트 등을 추가해 성능을 강화했다. 최대 해상도는 1만 2,000dpi, 응답속도는 1,000Hz 폴링레이트다. 최대 32시간 동안 쓸 수 있는 배터리를 담고 있으며 유선 연결도 지원한다. 온라인 최저가 기준 19만 9,000원.


진정한 7.1 서라운드, 에이수스 센츄리온

요즘에는 헤드셋도 중요한 게이밍 기어로 꼽히고 있다. 실감 나는 사운드로 생동감을 더하는 건 기본, 상대방의 움직임을 파악하거나 음성 채팅을 통해 원활한 팀전을 도와주니 그 중요도는 더욱 올라가는 중.

004

에이수스 ROG 센튜리온 트루 7.1은 10개의 네오디뮴 마그넷 드라이버와 ESS 헤드폰 앰프를 넣어 7.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를 구현한다. 가상으로 부풀린 게 아니라는 말이다. 4개의 커스텀 오디오 프로파일로 게임 장르에 따라 최적화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마이크에는 노이즈 캔슬링을 넣어 시끄러운 곳에서도 목소리만큼은 깨끗하게 전달한다.

부드러운 풀 사이즈 메모리폼과 공기가 잘 통하는 가죽으로 오랜 시간 사용해도 편하다. USB 오디오 스테이션, ROG 로고 조명, 전용 스탠드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온라인 최저가 기준 33만 8,400원.


오래 앉아도 편안한 제닉스 아레나

005

오랜 시간 앉아서 게임을 즐기려면 의자도 편해야 한다. 제닉스가 선보인 게이밍 의자 아레나X 제로 블랙은 안정적인 지지력으로 등받이를 90도까지 제칠 수 있다. 게임을 하다가 허리를 펴고 싶으면 그냥 제치면 된다. 인증받은 가스 스프링으로 안정감을 더했고 메탈 프레임으로 제작해 최대 150kg까지 버틴다. 추석에 불어난 몸무게를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말씀. 푹신한 헤드, 등받이 쿠션은 편안함을 더하는 아이템이다. 온라인 최저가 기준 18만 9,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