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워도 운동은 해야지, 가민 비보스포츠

싸늘해지니 점점 운동하기가 귀찮아진다. 이렇게 얘기하니 평소에 운동을 자주 하는 것 같아 찔리지만. 뭐 어쨌든 이제 점점 더 운동하러 나가기가 힘들어지는 날씨다. 이 와중에 가민이 액티비티 트래커 비보스포츠(vivosport)를 내놨다.

001

원래 비보 시리즈는 러닝이나 싸이클이 아닌 근력이나 유산소 운동 등 피트니스 활동에 최적화한 라인업. 하지만 비보스포츠는 GPS를 넣어 아웃도어 액티비티까지 커버한다. 최대 산소 섭취량과 체력 연령 등 데이터 측정과 트래킹 활동을 자동으로 인식하는 무브IQ도 적용했다. 가민만의 심박수 측정 기술은 기본. 실내 피트니스 운동과 아웃도어 활동을 통해 운동 능력 향상을 꾀하는 소비자라면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겠다.

라이브 트랙 기능도 이번에 새로 추가한 기능. 사용자의 활동과 위치를 실시간으로 추적해 지정된 연락처에 링크를 보낸다. 지인이나 가족의 염려를 덜 수 있는 것.

002

일상에서도 데이터를 측정한다. 심박수 변동(HRV)를 통해 스트레스 수치를 측정하고 수치가 높을 경우 명상 타이머를 통해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돕는다. 스마트폰과의 연동은 기본. 이메일, 문자, 전화, 캘린더, SNS, 스마트폰 분실 경고 알림을 받을 수 있다.

디스플레이는 가민 크로마 컬러 터치스크린으로 크기는 9.6X19.2mm다. 작은 편이긴 하지만 데이터를 확인하기엔 부담 없는 수준이다. 화면이 항상 켜져 있는 올웨이즈온 기능을 적용해 언제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003

교체형 리튬이온 배터리는 GPS 모드에서 최대 8시간, 스마트워치 모드에서 최대 7일간 사용할 수 있다. 5ATM(50m) 방수 등급으로 수영이나 샤워 중에도 거뜬하다. 블랙/슬레이트, 블랙/자홍, 블랙/라임라이트 3가지 투톤 컬러 중 선택할 수 있다. 26만9000원.

GEARBAX

all about GEAR
press@gearba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