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스포츠까지, 가민 비보액티브3

강력한 GPS 성능을 기반으로 스포츠 워치를 선보이고 있는 가민이 이번엔 비보액티브(vivoactiv) 3를 선보였다.

사실 비보액티브 라인업은 피트니스에 최적화한 스포츠 워치였다. 하지만 비보액티브3는 실내외에서 즐길 수 있는 15가지 종류의 스포츠 앱을 기본으로 넣었다. 요가, 카디오 유산소 운동, 스텝퍼 등을 새로 추가한 것.

001

효과적으로 운동할 수 있는 도우미 역할도 톡톡히 해낸다. 워크아웃 스케줄 기능을 활용하면 근력 운동의 반복 수, 세트, 휴가 시간 등을 자동으로 카운트해 올바른 운동법에 집중할 수 있다. 자칫 지루해지기 쉬운 근력운동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근력 운동에 다른 운동을 결합한 나만의 운동 계획도 짤 수 있다. 덕분에 운동의 효율과 재미를 높일 수 있다.

003

손목 심박수 측정 기능으로 체계적인 건강 관리와 전문적인 운동량 조절도 가능하다. 온종일 심박수 변동을 측정하는 실시간 스트레스 지수는 건강 관리 및 생활 습관 개선에 유용하고 최대 산소 섭취량과 체력 연령 등의 데이터로 자신에게 맞는 운동량을 선택할 수 있다.

디자인도 신경 썼다. 스마트밴드 형태가 아닌 클래식한 시계 모양이다. 운동할 때는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활용하라는 배려. 본체는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를 사용해 내구성을 더했고 커진 화면과 높은 해상도의 풀 컬러 터치스크린 덕에 가독성도 좋아졌다. 사이드 스와이프 기능으로 화면 전환 및 메뉴 탐색도 빠르다.

002

물론 기존 가민 제품처럼 커넥트IQ 스토어에서 배경 화면이나 위젯, 앱을 다운로드할 수 있고 각종 알림이나 메시지, 이메일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배터리는 GPS 모드에서 최대 13시간, 스마트워치 모드에서는 최대 7일간 사용할 수 있다. 가격은 39만8000원.

일상에서 스포츠까지 하나로 해결
그리고, 디자인이 참 좋아졌다

한만혁

일상에 일상을 더해 이상을 이루는, 지극히 차가운 현실주의자. 제품을 보는 관점 역시.
mh@gearba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