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탕진잼] 이주의 주인공은 나야 나

2018년이 열흘 남짓 흐른 지금. 새해 벽두부터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한창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 중인 CES2018로부터 온갖 신제품 소식이 들려오기도 하고. 일단 이 주에 국내 출시 소식을 알린 제품 중 눈이 가고 손이 가는 제품만 추렸다. 이건 당신의 탕진잼을 위한 소소한 안내서니까.

DJI 오스모 모바일2

001

DJI가 선보인 스마트폰용 짐벌. 두 번째 버전을 내놨다. 이번엔 꽤 많은 부분을 개선했다. 고강도 변형 나일론 소재로 무게를 줄이고 짐벌 부분을 접을 수 있게 만들어 휴대성을 강화했다. 스마트폰 홀더를 돌려 가로와 세로 마음껏 찍을 수 있고 줌 슬라이더 버튼으로 핸들에서 바로 줌을 제어한다. 배터리는 전작보다 3배 늘어 15시간 동안 쓸 수 있다. DJI GO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한층 고급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3축 짐벌 기술로 부드러운 움직임을 담아내는 건 기본. 이만큼의 업그레이드면 매력 덩어리라고 해도 되겠다. 17만2000원.

파이널 D8000

002

파이널이 하이파이 평판형 헤드폰 D8000을 내놨다. 진동판과 자석 사이에 공기층을 만들어 저항으로 쓰는 기술을 처음으로 적용했다. 또한 AFDS 기술로 공기의 흐름을 조절해 섬세한 고음역과 다이내믹하면서 무게감 있는 저음역을 구현한다. 스피커 못지않은 사운드를 즐길 수 있을 것. 수명을 늘리기 위해 거의 모든 부분이 분리되도록 설계했으며 오픈형 이어패드는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569만 원.

애플스토어 바리케이드 공개

003

애플이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들어설 예정인 애플스토어의 철벽을 바리케이드로 바꿨다. 한가운데 애플 로고를 배치하고 그 아래 한글로 반가워요라는 글씨를 적었다. 국내 첫 애플스토어의 개장이 임박했음을 알 수 있다. 애플 스토어는 아이폰과 애플워치, 아이패드, 맥북, 맥 등 애플의 모든 제품과 주요 액세서리를 직접 체험하고 구입할 수 있는 곳. 가로수길 애플스토어는 392평 규모에 지하 2층, 지상 2층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프리스비, 아이맥 프로 사전 예약 실시

004

프리스비가 애플 아이맥 프로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프리스비 홈페이지에서 색상, 용량, 매장을 선택하면 끝. 다양한 선물도 준비했다. 이벤트 카드 20만 원권과 최대 3년까지 보증하는 애플케어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또한 기존에 사용하던 맥을 반납하면 기존 보상 가격에 6만 원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고 롯데카드로 결제하면 3만 원 청구할인 및 10개월 무이자 할부를 받을 수 있다. 출시는 오는 16일.

보스 사운드스포츠 프리

005

보스도 완전무선 이어폰 대열에 합류한다. 보스 고유의 스테이히어+ 이어팁으로 편안하면서도 흔들림 없는 착용감을 제공하는 건 기본 볼륨 최적화 EQ, 강력한 사운드, 작은 크기와 가벼운 무게, IPX4 등급의 생활방수 등 보스의 기술력을 모두 쏟아부었다. 배터리는 케이스를 합쳐 15시간 동안 들을 수 있다. 보스니까 기대되는 건 당연하다. 색상은 블랙, 미드나잇 블루, 브라이트 오렌지, 가격은 29만9000원.

아디다스 에너지부스트 악티브

006

아디다스가 러너의 역동적인 움직임을 위해 에너지부스트 악티브를 내놨다. 부스트 테크놀로지, 토션 시스템, 테크핏, 무봉제 갑피, 스트레치웹 등 다양한 기술을 적용했다. 또한 판매 수익금 일부를 암 인식 자선 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요즘 유행하는 착한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것. 17만9000원.

마이크론 크루셜 MX500

007

하도 안 죽어서 좀비SSD라고 불리는 마이크론 크루셜의 새로운 SSD MX500이 나왔다. 3D 낸드 플래시 설계를 적용하고 속도, 성능, 내구성 등을 개선했다. 읽기 속도를 560MB/s로 늘리고 실리콘모션 SM2258 컨트롤러를 달아 내구성과 수명을 늘렸다. 보증기간도 5년으로 늘렸다. 이번에도 품질은 자신 있다는 의미가 아닐까. 용량은 250, 500GB, 1, 2TB 4가지며 가격은 250GB가 10만3000원대.

트위치, 오버워치 중계

Basic RGB

이제 오버워치의 열정적인 플레이를 보려면 트위치로 가야 한다. 트위치가 오버워치 리그와 파트너십을 맺고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에 정규 시즌, 플레이오프, 챔피언십 경기를 실시간으로 중계한다. 언어는 영어, 한국어, 프랑스어. 오버워치 리그의 첫 시즌은 오는 6월까지 진행된다.

노스페이스 국가대표 단복 리미티드 에디션

102

팀 코리아 브이모션 재킷(사진 왼쪽)은 평창동계올림픽 시상복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노스페이스가 자체 개발한 ‘브이모션 인공 충전재’를 적용해 보온성 및 경량성을 강화했다. 물세탁도 가능하다. 태극기 색상인 청색, 홍색 및 백색을 기본으로, 몸판에 태극의 곡선을 살려 우리나라 고유의 감성을 담아냈다. 24만9000원.

팀 코리아 틸든 재킷과 팬츠는 흡습·속건 기능은 물론 뛰어난 신축성과 회복력을 가진 저지 소재를 적용해 편안한 착용감과 활동성을 제공한다. 팔 소매에 ‘팀 코리아’의 캘리그래피를 그려 역동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가슴에는 태극기 와펜으로 포인트를 주어 올림픽 분위기를 더했다. 팬츠는 블랙앤화이트로 바디라인을 따라 설계된 입체 패턴으로 슬림한 핏을 연출할 수 있다. 재킷은 17만9000원, 팬츠는 11만9000원.

프리미엄 건강 커피, 노블

104

노블은 스페셜티 원두인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코케를 사용해 깊은 맛과 향을 살리고 그린 커피빈 추출물을 블렌딩해 일반 커피보다 폴리페놀의 함량을 높인 것이 특징. 믹스커피에 사용되는 식물성 경화유지 대신 코코넛오일과 신선한 1A 등급 우유를 사용해 건강을 챙기고 라떼 특유의 깊고 부드러운 맛까지 살렸다.

Gc 스트럭투라 컬렉션 워치

105

평소 깔끔한 스타일을 즐기는 남성이라면 골드 컬러와 가죽 스트랩이 어우러진 Gc 스트럭투라 컬렉션을 추천한다. 골드 빛의 브론즈 컬러를 통해 현대적이면서도 고급스럽다. 뿐만 아니라 편안한 착용감과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나타내는 가죽 스트랩은 꾸미지 않은 듯 멋스러운 스타일을 완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