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탕진잼] 간만에 지갑 옥께이~

이 남자 때문에 난리다. 바로 ‘간만에 찾아온’ 나몰라패밀리의 고장환. 진짜 간만에 나타나서는 ‘옥케이~’, ‘잘 모르겠어요’, ‘최초 공개할게요’ 같은 몇 마디로 대한민국을 초토화시켰다. 오늘 준비한 <이주의 탕진잼>도 고장환의 드립으로 시작한다. 옥께이~ 간만에 여러분의 지갑, 최초 공개하세요!

어반베이스 AR

001

국내 플랫폼 스타트업 어반베이스가 개발한 홈디자이닝 AR(증강현실) 앱. 애플 AR 키트와 구글 AR 코어로 만들었으며 특정 브랜드가 아닌 전문가가 엄선한 가구와 인테리어 소품을 3D로 구현해 실제 환경에 배치할 수 있다. 90% 이상의 정확도로 사물의 질감과 주변 조도에 따른 밝기 변화를 정밀하게 표현하는 것이 특징. 업데이트를 통해 AR 줄자, 애니메이션 효과 등 세부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애플 iOS11을 설치한 아이폰6S 이후 모델과 삼성전자 갤럭시 S8, 구글 픽셀/픽셀XL에서만 가능.

새로운 컬러의 LG G6/Q6

002

LG전자가 2월 중 G6와 Q6에 새로운 컬러를 추가한다. 이번에 추가되는 컬러는 모로코 셰프샤우엔에서 영감을 얻은 세련된 모로칸 블루, 은은하고 로맨틱한 라벤더 바이올렛, 강렬한 채도의 레드 계열 라즈베리 로즈 3가지. 단 Q6에는 라즈베리 로즈가 빠졌다. 스마트폰에 시즌별 특성을 잘 나타내는 컬러 등 다양한 색상을 적용해 차별화된 개성을 표현하길 바란다는 LG전자의 전언.

씽크웨이 코어 D7 멀티독 플러스

003

부족한 노트북의 단자를 확장해 주는 멀티 도킹스테이션. USB3.0 3개와 USB3.1 타입C 2개, HDMI 1개, 기가비트 이더넷 단자와 SD 메모리 카드 슬롯을 달았다. 상판은 부드러운 고무 재질로 만들어 노트북 받침대로도 쓸 수 있다. 7만5900원.

B&O 베오플레이 H8i/H9i

004

각각 전작인 H8와 H9을 대폭 업그레이드했다. 온이어 타입 H8i는 ANC 기능, 오버이어 H9i는 ANC를 강화한 하이브리드 ANC와 새로운 베이스포트를 추가했다. 트랜스포런시 모드는 둘 다 적용해 헤드폰을 벗지 않아도 외부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베오플레이 앱을 통한 톤터치 기능, 통화 품질 향상, 근접 센서 같은 기능도 이번에 업그레이드했다. H8i가 59만 원, H9i가 69만 원.

후지필름 X-A5

005

클래식한 바디를 지닌 입문자용 셀피 미러리스 카메라. 180도 틸트 터치 액정과 눈 검출 자동 초점 기능으로 셀카에 최적화했다. 2420만 화소 APS-C 센서와 후지필름 이미지 처리 엔진을 결합해 화질과 속도를 높였다. 후지필름답게 색감이 좋아 고품질 인물사진을 찍기 좋다. ISO 12800 확장, 위상차 하이브리드 AF 적용, 블루투스 지원 등의 기능도 담았다.

캐논, 결국 No.1 프로모션

006

캐논이 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1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에는 6D 마크II, 200D, 800D, M100, M6를 앞세워 판매 금액 기준 53.6%, 판매 수량 기준 48.1%의 점유율을 확보했다. 이를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3월 18일까지 일부 카메라 구매 고객에게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것.

2017년 최고 항공 사진 수상작 발표

007

스카이픽셀이 2017년 항공 사진 콘테스트 우승자를 발표했다. 이번에는 141개국에서 4만4000건 이상의 작품이 접수됐다. 역대 최대 규모. 대상은 프랑스 사진작가 플로리앙 르두의 ‘하늘에서 본 북극곰’이 수상했다. DJI 팬텀4 프로를 이용해 캐나다 누나부트에 서식하는 북극곰을 담은 것. 수많은 경쟁작을 제친 수상작은 스카이픽셀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하나같이 독창적이고 아름답다. 꼭 한 번 들르길.

라이카 Q  퍼플 리미티드 에디션

라이카는 팬톤이 선정한 올해의 색, 울트라 바이올렛에 맞춰 제품 바디에 보라색 가죽을 입혔다. 하늘색 로프 스트랩과 세트로 구성해 기존 디자인과는 달리 화사해졌다. 기능은 변함없다. 기존 2400만 화소 풀프레임 센서와 빠른 AF 성능, 풀HD 동영상 기능 등은 그대로 유지하되 트렌드한 컬러를 사용해 스타일을 살렸다. 국내에만 단독 출시한다. 가격은 590만 원.

나이키 로쉬 G 골프화

나이키의 아이코닉한 해리티지를 담은 골프화, 나이키 로쉬 G. 갑피 소재로 매쉬를 사용해 착용 시 가볍고 쾌적하다. 필드에서는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신을 수 있는 트렌디한 디자인에 운동 시 발바닥 압력을 고려한 아웃솔을 적용했다. 편안함과 동시에 기능성을 갖춘 나이키 골프의 신제품.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로 가격은 11만9000원이다.

DTRT 텐섹 원스텝 키트

파격적인 레드 컬러로 꾸민 디티알티 텐섹 원스텝 키트. 도전하는 남성에게 디티알티가 전하는 메시지로 열정, 도전, 자신감이라는 세 가지 키워드를 담았다. 이번 패키지는 비비크림, 저자극 폼클렌저 등 총 다섯 개의 제품으로 구성했다. 2월 한 달간 2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으니 도전하는 남성들에게 소소한 희망이 될 것. 가격은 2만6400원.

배스킨라빈스, 트리플 치즈 러브 출시 

배스킨라빈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이달의 맛, 트리플 치즈 러브. 세 가지의 다채로운 치즈 아이스크림의 개성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다. 특히 아이스크림 위에 그라함 크래커를 더해 통밀 특유의 바삭함을 느낄 수 있다. 가격은 더블주니어 기준 33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