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의 탕진잼] 동계올림픽 개막, 너의 지갑 개(開)막

바로 오늘 평창에선 동게올림픽이 열린다. 이전에 우리나라에서 열린 대형 스포츠 이벤트보단 그 열기가 덜한 기분이지만 어쨌든 세계적인 축제. 그리고 이번 주도 우리의 지갑을 노리는 탕진잼 아이템이 축제를 벌이고 있다. 지금 평창은? 축제! 우리 지갑도 축제!

페이스북 챗봇

001

올림픽조직위원회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위해 페이스북 챗봇을 공개했다. 편하게 대화를 나누며 평창동계올림픽 참가 선수의 정보와 경기 일정, 결과, 마스코트인 수호랑과 반다비에 대한 이야기를 살펴볼 수 있다. 티켓이나 공식 기념품 구매도 가능. 평창 동계올림픽 페이스북에 접속하면 바로 대화할 수 있다.

DJI, 강원도 일부 권역에 비행제한구역 설정

002

DJI가 시민의 안전과 보안 강화를 위해 평창 동계올림픽이 열리는 강원도 평창, 강릉, 봉평, 정선 4개 구역 반경 3~3.5km에 임시 비행금지구역(No-fly zone)을 설정했다. 가상의 경계를 설정하고 DJI 드론이 이륙하지 못하거나 접근 시 자동 착륙하게 한 것. 이번 임시 비행제한구역 설정은 대회가 열리는 기간 동안 유지될 예정이다.

라이카, 국가대표 선수 사진전

003

라이카가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는 ‘플레이어 프로젝트’사진전을 진행한다. 이명호 작가가 수년간 진행해온 예술-행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국가대표 선수의 다양한 감정을 하얀 캔버스 위에 담았다. 최다빈(피겨스케이팅), 김아랑(쇼트트랙), 김민석(스피드스케이팅), 정동현(알파인스키), 이채원(크로스컨트리스키), 최재우(프리스타일스키), 김종민(바이애슬론), 박제언(노르딕복합), 박규림(스키점프), 이상호(스노보드)와 에일린 프리쉐(루지)를 만날 수 있다. 전시 관람은 무료.

자브라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004

자브라가 국내 첫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다. 깨끗한 사운드와 통화 품질을 제공하는 엘리트와 스포츠 활동을 위한 스포츠, 소음 차단 기술로 능률을 높이는 이볼브 등 자브라의 모든 라인업을 자유롭게 청음 할 수 있다. 무선 헤드셋과 무전기용 헤드셋 등 비즈니스용 제품도 직접 시험해 보고 고를 수 있다. 또한 플래그쉽 스토어를 방문해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할 예정. 4, 6호선 삼각지역 12번 출구 인근에 있으며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한다.

레노버, 씽크패드 X1 카본 리콜

005

레노버가 지난 2016년 12월부터 2017년 10월까지 제조된 씽크패드 X1 카본 5세대 노트북을 전량 리콜하기로 했다. 내부에 풀린 나사가 있어 이로 인해 배터리가 과열되면서 시스템이 손상되거나 화재가 발생할 위험이 있기 때문. 대상 여부는 리콜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720S

006

국내 최초 라이젠 모바일 CPU 기반 노트북. 1.1kg의 가벼운 무게와 최대 9시간 동안 쓸 수 있는 배터리를 담은 13.3인치 울트라씬 노트북으로 라이젠 CPU와 라데온 베가 GPU를 넣어 일상적인 작업은 물론 멀티태스킹 성능을 강화했다. 256GB SSD와 8GB 메모리, JBL 스피커도 담았다. AMD는 아이디어패드 720S 출시를 기념해 가격 할인과 사은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이젠7 모델은 104만9000원, 라이젠5는 94만9000원.

벤큐 W1700

007

4k UHD 해상도와 HDR 기능을 지원하는 가정용 프로젝터. 벤큐 시네마틱 컬러와 시네마마스터 비디오플러스, HDR을 지원해 생생한 화질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시네마마스터 오디오플러스로 사운드 성능도 강화했다. 3D 콘텐츠 재생, 자동 수직 키스톤, 1.2배 줌 같은 기능도 빼놓지 않았다. 작고 슬림한 디자인 역시 특징. 무게는 4.2kg으로 가벼운 편이다. 199만 원.

씽크웨이 씨로드 C704 체리미엄

008

독일 체리 MX 스위치를 적용한 기계식 키보드. 요란하지 않으면서도 절제된외관에 내구성 좋은 다크 그레이 컬러 이중 사출 PBT 키캡, 선명하고 투과성이 좋은 화이트 LED를 더했다. 키캡은 일반 키보드보다 두꺼워 정숙하고 묵직한 타건감을 느낄 수 있다. 무한 동시 입력은 물론 12개의 멀티미디어 키를 배치해 쓰임새를 높였다. 청, 갈, 적축 중 선택할 수 있다. 9만9000원.

올림푸스 펜 E-PL9

009

SNS 공유가 간편한 셀피 미러리스 카메라. 180도 젖힐 수 있는 터치 LCD를 아래로 내리면 자동으로 셀피 모드로 전환돼 e-포트레이트, 터치 AF 셔터, 셀프 타이머 등 셀피 촬영에 유용한 기능이 활성화된다. 또한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를 모두 담아 스마트폰과의 연결성을 높였다.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16종의 아트필터도 이용할 수 있다. 1610만 화소 라이브 MOS 센서와 트루픽 VIII 화상 처리 엔진을 담았으며 화이트, 블랙, 브라운 컬러 중 고를 수 있다. 가격은 미정.

소니 a6300 실버 에디션

010

블랙 컬러로 선보인 a6300에 메탈릭 컬러를 입혔다. 중급기 라인업에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APS-C 타입 미러리스 카메라. 0.05초의 빠른 AF 성능, 초당 11연사, 풀픽셀 리드아웃 방식의 4K 동영상 촬영이 특징. 정식 출시는 오는 26이며 현재 예약 판매 중. 129만8000원.

아이리버 IA1000

011

듀얼 풀레인지 드라이버로 40W의 출력을 내며 뒷면에 배치한 에어 덕트로 풍부하고 입체감 있는 사운드를 구현한다. CD, 블루투스, FM 라디오, AUX IN, USB 등 다양한 입력 방식을 지원해 편리하게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것도 특징. 따스하고 감성적인 우드 소재와 견고하고 고급스러운 메탈 소재를 매치해 모던한 느낌을 더했다. 24만9000원.

리복 워크아웃 플러스


80년대 리복 정통 헤리티지를 2018년 스트리트 감성으로 재해석한 워크아웃 플러스. 군더더기 없는 깨끗한 컬러감과 디자인이 포인트인 이번 제품은 리복 클래식의 시그니처, 검솔(Gum sole)을 적용해 더욱 레트로해졌다. 80년대 대표 피트니스 화답게 H-스트랩을 덧대 발의 고정력과 지지력을 제공한다. 색상은 흰색과 검정 두 가지. 가격은 9만9000원.

네스카페 설날 선물세트


네스카페 설날 선물세트는 네스카페 크레마, 수프리모, 테이스터스 초이스 등 인기 브랜드 제품을 다양하게 구성했다. 5가지로 다채롭게 꾸민 이번 세트는 네스카페 글라스 머그와 보온병을 더해 더욱 실용적이며 취향에 따라 골라 구성할 수 있다. 가격은 세트당 1~3만 원대.

써모스 JNL-403K

써모스의 신제품 JNL-403K는 고객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수분 섭취에 충분한 400ml로 콤팩트하게 탄생했다. 보온, 보냉능력이 뛰어남은 물론, 휴대하기 좋은 가벼운 무게와 원터치 마개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색상은 옐로우보더, 블랙깅엄, 핑크하트, 블루스티치로 네 가지. 모두 화사한 컬러와 캐주얼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가격은 미정.

칭따오 TSINGTAO(2017) 전시

세계적인 일러스트레이터, 스티븐 윌슨이 칭따오와 협업해 전시회를 연다. 아시아 최초로 한국에서 선보이는 이번 TSINGTAO(2017)은 작가의 스타일에 맞춰 화려하고 다채로운 컬러를 감상할 수 있다. ‘맥주를 생각할 때 거품을 먼저 떠올려 색상과의 조화를 표현했다’는 윌슨은 개인 작업 25점, 음악 포스터 17점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입장은 무료.

GEARBAX

all about GEAR
press@gearba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