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그 남자의 비밀

연예인에게 있어 다이어트는 평생 함께해야 할 숙명과도 같다. 겉으로 드러나는 직업 특성상, 대중 앞에선 언제나 멋진 모습을 보여야 하기 때문. 완벽한 비주얼을 사수하기 위한 그들의 노력은 결코 단순하지 않다. 바쁜 스케줄 속 수많은 유혹을 견디며, 자신과의 치열한 싸움을 하고 있다는 사실! 다이어트가 절실하다고? 그렇다면 지금 당장 주목할 것.

완벽한 바디를 가진
그들만의 비법

배우 강하늘 / 마이너스 칼로리 식품 섭취, 무에타이
영화 <청년 경찰>에서 보여준 배우 강하늘의 다부진 근육질 몸매는 하루아침에 얻어진 결과물이 아니다. 그는 오이, 토마토로 제한한 식단 관리는 물론, 무에타이 운동을 꾸준히 병행했다. 특히 그가 선택한 마이너스 칼로리 식품, 오이는 인체 내 소화 효소가 없어 위장 운동이 늘어나는 한편, 몸에 흡수되는 칼로리가 적다. 따라서 포만감은 크고, 칼로리 소모량은 많아 다이어트에 무척 효과적. 태국 전통무술인 무에타이 역시 전신을 사용하는 고강도 운동으로 단기간 최고의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가수 송민호 / 금주
통통한 볼살이 귀여웠던 보이그룹 위너의 멤버 송민호. 최근 새 앨범 <EVERYD4Y>로 컴백한 그가 완벽한 이미지 변신에 성공했다. 체중 10kg을 감량하며 날렵한 남자로 돌아왔기 때문. 그가 직접 밝힌 다이어트 비법은 바로 ‘금주’다. 술은 술 자체가 함유한 칼로리가 무척 높기 때문에 마시는 순간 에너지 과잉을 유발한다. 또한, 알코올이 지방 분해를 방해, 오히려 합성을 돕기 때문에 다이어트 기간만큼은 술자리를 피하거나 적당히 마시는 절제가 필요하다.

배우 고경표 / 야식 금지
운동과 식이요법으로 15kg을 감량한 배우 고경표. 그가 밝힌 꾸준한 다이어트 비법은 바로 ‘야식 금지’다. 그는 잠들기 4시간 전부터 공복을 유지했다. 실제로 음식을 소화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약 4시간. 때문에 야식을 먹으면 음식을 소화하기 위해 장운동이 활발해지고 그에 따라 수면 호르몬에 지장을 준다. 또한 열량이 미처 소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잠을 자기 때문에, 그대로 체지방으로 축적된다는 점. 같은 음식이어도 밤에 먹으면 살이 찌기 쉬운 이유다. 따라서 저녁 식사는 든든히 먹되, 취침 시간에 맞춰 식사 시간을 조절하는 것 또한 똑똑한 다이어트 방법이다.

가수 노유민 / 깻잎 다이어트
28kg 감량에 성공한 가수 노유민. 2년째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고 있는 그는 요요현상을 막는 비결로 깻잎을 추천한다. 깻잎은 떠오르는 다이어트 식단으로, 깻잎 속 패릴 케톤이라는 성분이 식욕을 억제해 요요현상을 막는다. 또한, 철분과 칼슘이 풍부해 빈혈과 골다공증 예방에 좋은 건강식품. 깻잎 특유의 향긋함이 부담스럽다면 달콤한 과일과 함께 갈아 스무디처럼 마셔보자. 맛은 맛대로 즐기며, 건강한 몸매를 유지하는 비결이 될 것.

배우 조진웅 / 달리기
185cm의 훤칠한 키와 건장한 체격으로 ‘슈트핏의 정석’이라 불리는 배우 조진웅. 그런 그도 한때 124kg의 거구 시절이 있었다. 남다른 풍채를 가졌던 그가 다이어트를 위해 선택한 방법은 바로 달리기. 매일 밤 운동장 30바퀴를 돌았다는 그는 결국 40kg 감량에 성공했다. 달리기는 빠른 감량에 효과적인 전신 운동으로 짧은 시간에 많은 칼로리를 소모한다. 단, 30분 이상 달리는 게 중요! 시작 후 30분까지는 근육을 사용하지만, 그 이상이 돼야 축적된 지방을 태우기 때문.

GEARBAX

all about GEAR
press@gearba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