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돌이가 옷을 입는 방법

집에만 있는데 왜 옷을 입냐고? 안타깝게도 당신은 아직 집돌이로서의 자격 부족이다. 이불속과 밖은 엄격히 분리해 입는 것. 집돌이라면 갖추어야 할 진정한 프로 정신이 아닐까. 그래서 준비한 집돌이 패션. MBC 예능 리얼리티 <이불 밖은 위험해> 속 집돌이들의 홈웨어를 파헤쳐보자.

NERDY
트렌디한 캐주얼 패션으로 사랑받아 온 브랜드 널디. 형광 노랑, 오렌지 등 과감한 색감 조합과 넉넉한 실루엣이 특징이다. 또한 ‘자유분방함’이란 브랜드 정체성을 잘 살려, 스타들 또한 평상복으로 애용하는 브랜드. 캐주얼한 스타일로 몸이 편하고, 스트릿 감성의 예쁜 디자인 덕분에 입었을 때 기분이 좋다. 집돌이들의 최애 패션 아이템!

ROMANTIC CROWN
넥라인의 컬러 스트라이프 패턴이 돋보이는 로맨틱 크라운의 롱 카디건. 로브 형태는 아니지만, 로브처럼 입어도 무방할듯 하다. 서늘한 집안에서 간편히 걸치거나 마트, 산책과 같은 동네 마실용으로 좋겠다. 축 늘어지는 니트의 특성 때문에 편안하고 루즈한 홈패션으로 제격이다.

NOT KNOWING
네온 컬러와 블랙의 조합이 감각적인 낫 노잉의 맨투맨. 가수 로꼬가 착용해 더욱 힙스러운 분위기가 느껴진다. 실제로 여유로운 핏과 매력적인 컬러가 힙스터들이 사랑하는 스타일링의 포인트 아이템이 된다. 부담스럽지 않을 정도의 톤 다운된 네온색으로 트렌디함을 갖춘 캐주얼 패션이 된다.

 

MAY FLOWER
집 안에서의 캐주얼 패션도 좋지만, 집돌이라면 단연 ‘잠옷’이 진리. 딱히 외출 계획이 없거나 침대, 소파와 하루를 함께 할 예정이라면, 편하게 입을 수 있는 깔맞춤 잠옷 세트를 추천한다. 특히 시우민이 입고 나와 품절의 품절을 거듭하고 있는 메이 플라워의 컬러 잠옷 세트는 순면의 부드러움과 넉넉한 바지통으로 마치 입지 않는 듯한 편안함을 준다.

사진 출처: MBC

최수련

아날로그와 디지털 사이, 어디쯤.
sueryun@gearba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