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지갯빛 애스턴 마틴의 미래

애스턴 마틴은 현재 105년 브랜드 역사상 세 번째로 흑자를 맞이하고 있다. 애스턴 마틴은 지금껏 수익을 낸 적보다 파산한 적이 많은 브랜드다. 그러나 앞으로 준비하고 있는 사업 계획은 탄탄하다. 애스턴 마틴은 향후 2년 동안 7대의 새로운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다. 한동안 세간에서 잊혀졌던 라곤다의 부활과 신형 DBX의 개발도 진행중이다. 여기에 더해, 애스턴 마틴은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에 걸맞은 멋진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3세대 하이퍼카, 프로젝트 003

코드네임 ‘프로젝트 003’으로 불리는 가솔린-전기 하이브리드 하이퍼카를 2021년 출시할 예정이다. 서킷 전용 머신인 발키리의 기술력을 고스란히 담은 일반도로용 하이퍼카다. 500대 한정 생산될 예정이며 아직 정확한 스펙은 아무것도 공개되지 않았다.

2대의 자가토(ZAGATO)

애스턴 마틴은 이탈리아 차체 제작 회사인 자가토와 힘을 합쳐 1960년대 DB4 자가토의 복각 모델과 수퍼레게라를 기반으로 한 DBS GT 자가토, 두 종류의 신형 자가토를 각각 19대 한정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최근 레트로 바람에 걸맞은 한정판 슈퍼카라 할 수 있다.

첫 번째 전기차, 라피드 E

전기 SUV와 라곤다의 출시에 앞서, 2019년 출시 예정인 애스턴 마틴의 첫 번째 전기차 라피드 E가 윌리엄스(Williams)와 협업을 통해 개발 중이다. 세인트 아탄 공장에서 155대 한정으로 생산될 예정이다.

제임스 본드의 잠수함, 프로젝트 넵튠

애스턴 마틴은 잠수함 제조업체 트리톤(Triton)과 협업을 통해 브랜드 최초의 수중 이동수단을 개발할 예정이다. 현재 투자자를 모으고 있으며, 트리톤의 1650/3 ‘로우 프로필’ 3인승 잠수함을 기반으로 제작된다. 잠수함은 수심 500m까지 잠수할 수 있으며 최고속도는 5노트다.

개인용 비행선

볼란테 비전 컨셉트(Volante Vision Concept)는 새로운 그랜드 투어러가 아니다. 수직 상승과 하강을 할 수 있는 비행선으로서, 애스턴 마틴은 크랜필드 대학과 크랜필드 에어로스페이스 솔루션 그리고 롤스-로이스(자동차 브랜드가 아니다)와 협업으로 이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김장원

김장원

너무 진지할 필요 없어요. 쉽고 즐거운 자동차 이야기를 조명합니다.
bejangwon@carmagazin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