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동적인 미지의 세계로, 닛산 엑스트레일

엑스트레일의 진가를 확인하기 위해 거친 오프로드를 찾아 떠났다. 뷰파인더를 통해 본 엑스트레일의 진면목

EXCITING
‘X-트레일’이라는 이름은 4륜구동의 X, 역동성(Exciting)을 의미하는 X, 미지의 세계를 뜻하는 X를 의미한다.

TRAIL
2000년 파리 모터쇼에서 첫선을 보인 엑스트레일은 현재 3세대로 진화해 닛산의 베스트셀링 SUV로 자리매김했다.

유능한 4×4 퍼포먼스
엑스트레일은 ‘인텔리전트 4륜구동 시스템’을 탑재해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바쁘게 움직이는 구동 배분 상황은 계기반 디스플레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열정적인 가솔린 엔진
엑스트레일은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된 2.5ℓ 가솔린 엔진(QR25DE)을 탑재했다. 최고출력 172마력, 최대토크 24.2kg·m로 언제나 경쾌한 가속력을 발휘한다.

견고하고 역동적인 뒷모습
당당한 풍채와 크롬 가니시로 멋을 더한 엑스트레일의 뒷모습은 진한 여운을 남긴다. 투명한 테일램프 안에서 부메랑 형상의 LED가 붉게 빛난다.

D컷 스티어링 휠
다이내믹을 강조한 인테리어의 중심엔 D컷 스티어링 휠이 자리하고 있다. 화사한 베이지 컬러와 고급스러운 가죽 트림의 조화로 감성적인 콕핏을 지향한다.

X트로닉 CVT
닛산의 장기로 손꼽히는 무단변속기는 고정된 기어비 없이 최적의 변속을 실현한다. 태코미터를 춤추게 하는 D-스텝 튜닝은 드라이빙의 재미를 한껏 끌어올린다.

부메랑 LED 헤드램프
부메랑 형상의 헤드램프는 닛산의 패밀리 룩을 상징한다. 촘촘하게 박혀 있는 주간주행등 디자인과 LED 모듈을 조합해 모던하고 날렵한 인상을 풍긴다.

속도감을 더한 알로이 휠
4WD TECH 트림은 19″ 알로이 휠을 적용해 멋진 자세와 탄탄한 주행 성능을 얻었다. 블랙 컬러로 멋을 낸 멀티 스포크 휠은 속도감을 더한다.

주행을 위한 준비물
닛산의 전방위 안전 장비인 인텔리전트 모빌리티, 주행 특성을 바꾸는 주행 모드, 앞뒤 구동 배분을 고정하는 AWD 록 등 주행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한데 모아 배치했다.

표정은 선명하고 진중하다. 듬직한 어깨 라인과 풍만한 볼륨감은 강인한 인상을 남긴다. V-모션 그릴은 날렵한 닛산 디자인의 공통분모다.

비로소 험로를 만났을 때 4×4 SUV의 성능은 판가름 난다. 영민한 4×4 시스템을 갖춘 엑스트레일은 모험을 주저하지 않는다.

엑스트레일의 경쾌함은 매끈한 도로 위를 벗어나도 변함이 없다. 가장 큰 원동력은 운전자와 교감하는 역동적인 성능과 유용함이다. 엑스트레일은 당신의 휴일을 책임지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줄 것이다.

김장원 사진 최대일

김장원

너무 진지할 필요 없어요. 쉽고 즐거운 자동차 이야기를 조명합니다.
bejangwon@carmagazine.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