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만든 자동차, 뉴 푸조 208

브랜드 철학과 기술 그리고 감성을 하나로 엮어 탄생한 뉴 푸조 208

 Two Engine
뉴 푸조 208은 전기 모델 외에도 가솔린과 디젤 모델을 갖춘다. 이 모델들은 PSA 그룹의 배기가스 저감 기술을 적용해 2020년부터 강화되는 유로6-D(C→D-Temp→D 순으로 규제가 강력해진다.) 기준을 충족시키며 기술력과 함께 뛰어난 친환경성을 자랑한다. 100마력과 130마력을 내는 1.2ℓ 퓨어테크 가솔린 엔진과 1.5ℓ BlueHDi 디젤 엔진을 선택할 수 있으며 가솔린 엔진은 최신 8단 자동변속기(EAT8)가 장착된다.

E-Power
뉴 푸조 208 핵심은 전동화 파워트레인이다. 순수전기차 ‘뉴 푸조 e-208’은 50kW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최고출력 134마력, 최대토크 26.5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1회 충전으로 최대 340km(WLTP 기준) 주행이 가능하다. 유체 냉각식 온도 조절 시스템을 적용한 배터리는 충전 속도가 빠르고 수명이 길다. 100% 충전에 걸리는 시간은 르그랑 그린업(Legrand Green Up) 소켓 사용 시 16시간, 11kW 월박스(Wall box) 5시간 15분, 7.4kW 8시간이 걸린다. 또한, 전용 공공 충전소에서 100kW 급속 충전을 사용할 경우 30분 이내에 80% 충전 가능하다.

i-Cockpit
뉴 푸조 208 실내는 푸조가 자랑하는 i-콕핏 인테리어를 적용했다. 특히 뉴 푸조 208에 적용된 3D 인스트루먼트 패널은 압권이다. 상단 디지털 패드에 다양한 주행 정보를 홀로그램 형태로 보여주며 중요도나 긴급 상황에 따라 운전자 시야에 가깝거나 멀리 표시된다. 이 외에도 직관적인 조작을 도와주는 토글스위치와 각종 인포테인먼트 정보를 나타내는 터치스크린이 적용된다.

Safety
뉴 푸조 208은 첨단 안전 및 주행 보조 시스템을 갖춰 동급 모델 중 최고 수준의 반자율주행 기술을 선보인다. 편리한 주행을 위한 정지 기능이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중앙 유지 및 차선 이탈 방지 기능, 안전한 주행을 위한 자동 비상 브레이크, 제한 속도 인식 및 권장 속도 표시, 운전자 주의 경고, 액티브 블라인드 모니터링, 주차를 돕는 풀 파크 어시스트 등 다양한 상황에 맞춰 운전자에게 알맞은 도움을 준다.

CMP
뉴 푸조 208은 PSA그룹 차세대 플랫폼 CMP(Common Modular Platform)를 적용했다. CMP는 이전 플랫폼보다 30kg 이상 가볍고 강성이 뛰어나 롤 저항이 줄었다. 내연기관과 전동화 파워트레인 모두 우수한 내구성과 밸런스를 지닐 수 있게 설계됐으며 공기 역학적 효율성을 개선해 이산화탄소 배출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또한 해치백부터 SUV까지 제작할 수 있고 후륜 모듈을 연장해 휠베이스를 키우는 등 차체 크기에 따라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다.

Baby Lion
뉴 푸조 208은 508에서 선보인 푸조 최신 디자인 아이덴티티가 적용됐다. 송곳니를 연상시키는 주간주행등과 사자 발톱을 형상화한 LED 테일램프, 이전 모델보다 전장과 전폭은 키우고 전고를 낮춘 차체는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비율을 보인다. 작은 차체와 비교해 큰 휠과 타이어는 SUV처럼 처리한 펜더 부분과 어우러져 안정적이고 단단한 느낌과 실제보다 몸집이 커 보이는 효과를 준다.

전우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