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더 완벽하게 돌아온 XC90

2002년 첫선을 보인 XC90은 볼보의 첫 SUV다. 2015년 2세대 모델은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해석한 새로운 패밀리룩과 최신기술로 무장했다. 특히, 국내에서도 올 8월까지 1102대가 팔리며 프리미엄 SUV 트렌드를 이끌었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형 모델은 완성도 높은 차체 및 공간 구성, 안정성을 기반으로 플래그십의 존재감을 강조한 새로운 디자인과 디테일이 추가된 2세대 부분변경 모델이다.

XC90은 SPA 플랫폼에서 생산되는 최상위 모델로 전장 4950mm, 전폭 1960mm, 전고 1770mm다. 전면 중앙에 자리한 라디에이터 그릴은 프레임 사이즈를 확대하고 측면 윈도 및 하부 도어 몰딩과 조화를 이루는 수직 크롬 바로 구성된 새로운 디자인을 채택했다.

3D 형태의 아이언마크는 전면 카메라를 통합한 설계로 검은 배경 위에 로고타입이 자리한 디자인을 도입했다. 이 밖에도 전후면 크롬 마감 처리된 범퍼 및 통합형 루프레일, 새로운 디자인의 듀얼 테일 파이프와 다이아몬드 컷 휠(20/21인치) 등 XC90을 위한 새로운 디테일이 추가됐다.

플래그십 모델로 볼보의 스웨디시 럭셔리 경험을 대표하는 실내는 ‘완벽한 비율과 지능적인 기술의 사용, 럭셔리에 대한 최고의 스칸디나비안 표현방식’으로 정의된다. 비율적인 면에서는 수평으로 이어지는 비주얼 라인이 넓은 실내 공간을 강조한다. 이와 함께 신형 XC90은 대시보드 및 센터콘솔 마감에 나뭇결이 살아 있는 천연 리니어 월넛 소재를 전 트림으로 확장 적용해 우아하면서 고급스러운 환경을 완성했다.

직관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9인치 터치 스크린 센서스와 인테리어 조화를 이루는 에어 서브우퍼와 트위터, 총 19개의 스피커로 구성된 영국 바워스&윌킨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은 기술과 사용자의 평온함이 공존하는 공간 경험을 선사한다.

신형 XC90은 2984mm에 달하는 휠베이스로 4인승과 7인승 옵션을 갖췄다. 인체공학적 설계가 반영된 시트는 컴포트 레더 또는 천연 나파 레더로 마감 처리됐으며, 앞 좌석은 최상의 착좌감을 제공하는 전동식 럼버 서포트와 쿠션 익스텐션, 사이드 서포트까지 갖췄다.

퍼스트 클래스를 연상시키는 독립식 리클라이닝 시트를 채택한 4인승 모델은 쿠션의 기울기와 길이를 조절할 수 있는 다리 지지대와 전 좌석 마사지 및 열선/통풍 시트 기능을 제공한다.

볼보의 안전 노하우는 신형 XC90에 모두 집약됐다. 먼저 자동 제동 기능과 충돌 회피 시스템을 결합해 차는 물론 자전거 주행자 및 큰 동물과의 사고 위험까지 예방할 수 있도록 돕는 시티 세이프티가 기본 적용된다. 또한, 명확히 표시된 도로에서 앞 차와의 간격을 유지하며 최대 140km/h까지 설정된 속도로 주행 가능한 파일럿 어시스트 II 역시 모든 트림에 기본 적용된다.

파워트레인은 3가지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 4륜구동 시스템의 조합이다. 직렬 4기통 모듈형 구조를 통해 엔진 설계를 공유하는 형태로 운전 성향 및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D5 디젤(235마력, 48.9kg.m), T6 가솔린(320마력, 40.8kg.m), T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405마력, 40.8kg.m)를 선택할 수 있다.

XC90의 국내 판매가는 트림에 따라 기존과 동일한 8030만~1억3780만 원으로 책정됐으며, 5년 또는 10만km 무상보증 및 소모품 교환 서비스를 기본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