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음과의 소통, 메르세데스-벤츠 A-클래스 세단과 CLA(+ A220 해치백 영상)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주)가 A-클래스 최초의 세단 버전과 디자인 아이콘 CLA 2세대 모델을 출시했다. A-클래스 세단은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더불어 성능과 효율을 겸비한 엔진,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 등을 탑재했다.

A-클래스 세단은 프런트와 리어 오버행이 짧은 스포티 세단으로 다이내믹한 비율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선과 단차를 줄이고 표면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메르세데스-벤츠의 ‘감각적 순수미’라는 디자인 사상을 구현했다. 낮고 긴 보닛, 크롬 싱글 루브르와 블랙 핀이 적용된 다이아몬드 라디에이터 그릴로 이루어진 전면부는 매우 진취적이며,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된 LED 헤드램프는 전면 디자인을 완성하는 동시에 탁월한 안전성을 자랑한다.

인테리어는 현대적이고 아방가르드한 모습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독특한 인테리어 구조의 중심은 아방가르드한 디자인의 대시보드와 스포티한 터빈 모양으로 제작된 송풍구다. A-클래스 세단은 기존 해치백 모델 대비 전장은 130mm 늘어났으며, 트렁크 수납 공간은 405리터로 해치백보다 35리터 더 넓어졌다.

A 220 세단과 A 250 4MATIC 세단에는 4기통 가솔린 엔진이 탑재돼 190마력, 224마력의 출력을 내며, 토크는 각각 30.6kg.m와 35.7kg.m다. 출력에 따라 유연한 터보차징이 가능하며, 캠트로닉 가변 밸브 제어 기술로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센터 콘솔에 위치한 다이내믹 셀렉트로 운전자는 ‘에코, 컴포트, 스포츠, 인디비주얼’ 모드 중 원하는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향상된 커넥티비티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커넥트 패키지’를 제공한다. 여기에는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사용할 수 있고 스마트폰 통합 패키지를 비롯해 키레스 고, 엠비언트 라이트, 휴대폰 무선 충전 기능, 미디어 케이블이 포함되며, 가격은 167만 원이다. 디자인적인 업그레이드를 원하는 고객은 ‘럭셔리 패키지’를 고르면 된다. 아티코 인조 가죽 시트를 포함한 프로그래시브 라인의 내외관 디자인과 파노라믹 선루프가 포함된다. 가격은 208만 원이다.

새롭게 등장한 CLA 쿠페 세단은 길고 확장된 형태의 보닛과 파워 돔, 아래쪽으로 이동한 뒷 번호한 위치 등과 같은 요소를 통해 쿠페 디자인의 특성을 더욱 강조했다. 기본 사양으로 탑재된 멀티빔 LED는 개별 조절이 가능한 LED를 통해 교통 상황에 따라 최적의 시야를 제공하며 안정성뿐만 아니라, 디자인 측면에서도 완성도를 높였다.

실내는 스티어링 휠, 센터 콘솔, 좌석 등 모든 요소가 ‘하이테크’와 ‘젊은 감각의 아방가르드’라는 주요 디자인 테마에 따라 구성됐다. 특히, 아방가르드한 디자인의 대시보드가 독특한 실내 분위기를 자아낸다. 기존 모델에서 콕핏 상단을 감싸던 카울을 완전히 제거하고 독립형 와이드 스크린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시각적 유려함은 물론 넓어진 공간감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대형 파노라믹 선루프가 기본으로 적용돼 높은 수준의 개방감을 경험할 수 있다. 외관과 실내 디자인에 모두 AMG Line이 기본으로 적용돼 스포티함을 배가시켰다.

CLA는 이전 모델 대비 전면 63mm, 후면 57mm 늘어난 넓은 윤거와 저중심 설계로 스포트한 주행 특징을 자랑한다. CLA 250 4MATIC은 2.0리터 가솔린 엔진으로 224마력의 출력과 35.7kg.m의 최대토크를 낸다.

A 220 세단과 A 250 4MATIC의 가격은 각각 3980만 원, 4680만 원이며, CLA 250 4MATIC은 5520만 원이다.

아래 영상은 A-클래스 해치백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