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를 둘러보다(+영상)

4세대 쏘렌토가 등장했다. 2014년 3세대 출시 이후 6년 만에 출시된 이번 쏘렌토는 강인함과 세련미를 동시에 담은 혁신적인 디자인과 대형 SUV 수준의 공간이 특징이다.

외관은 ‘정제된 강렬함’을 콘셉트로 완성됐다. 전면부는 라디에이터 그릴과 LED 헤드램프를 하나로 연결해 과감함을 더했다.

실내는 ‘기능적 감성’ 콘셉트다. 12.3인치 클러스터, 10.25인치 유보 내비게이션 등 대화면 디스플레이와 다이얼 타입 전자식 변속기는 SUV에 어울리는 직관성을 제공한다. 신비한 느낌의 조명으로 실내 공간을 꾸미는 크리스탈 라인 무드 라이팅과 퀼팅 나파 가죽시트, 촉각적 시각적 고급감을 높인 실내 소재 등은 차별화된 감성을 구현했다.

이번 쏘렌토는 신규 플랫폼을 바탕으로 하는 최적의 레이아웃을 설계를 통해 동급 중형 SUV는 물론 상위 차급인 대형 SUV와 비교해도 경쟁력 있는 실내 공간을 완성하고 공간활용성을 대폭 강화했다. 휠베이스가 35mm 늘어났으며, 2열 무릎공간과 적재 공간도 커졌다. 특히, 대형 SUV에 적용되던 2열 독립 시트를 적용해 2열 승객 거주 쾌적성과 편의성도 강화했다(6인승 모델).

디젤 모델은 강화된 배출가스 규제를 충족시킨 ‘스마트스트림 D2.2’엔진과 8단 듀얼클러치를 현대차 그룹 최초로 적용해 강력한 주행 성능과 높은 연료효율을 구현했다. 최고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0kg.m의 힘을 발휘하며, 연비는 리터당 14.3km다(5인승, 18인치 휠, 2WD 복합연비 기준).

하이브리드 모델은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27.0kg.m의 스마트스트림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과 최고출력 44.2kW, 최대토크 264Nm의 모터 그리고 6단 자동변속기 조합으로 시스템 최고출력 230마력, 시스템 최대토크 35.7kg.m의 힘을 낸다.

기아차는 올 3분기 중 스마트스트림 G25 T 엔진과 스마트스트림 습식 * DCT가 탑재된 신형 쏘렌토 가솔린 터보 모델을 추가해 국내 시장 공략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