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신차 소식!

현대 벨로스터 N

새로운 변속기를 얹은 벨로스터 N이 등장했다. 현대차는 국내 첫 고성능 모델인 벨로스터 N에 8단 습식 더블 클러치 변속기를 추가하고 기존 수동변속기 모델의 상품성을 개선한 ‘2020 벨로스터 N’을 출시했다.

이번에 추가된 N DCT 사양은 다양한 특화 기능을 통해 현대차 고성능 N이 추구하는 브랜드 철학인 ‘운전의 재미’와 코너링 악동, 일상의 스포츠카, 레이스 트랙 주행능력이라는 3대 고성능 DNA를 구현해 냈다.

더블 클러치 변속기는 수동변속기를 기본으로 클러치를 추가하고 전기식 클러치 작동장치(액추에이터)를 적용해 운전자의 클러치 조작 없이 변속을 자동화함으로써 자동변속기의 편리함과 수동변속기의 효율 및 직결감 향상에 따른 역동적인 주행감을 확보할 수 있어 스포츠 주행을 지향하는 차종에 적극적으로 탑재되고 있다.

2020 벨로스터 N은 DCT를 추가 적용함으로써 275마력, 36.0kg.m를 발휘하는 2.0 가솔린 터보 엔진의 폭발적인 성능을 최대한 이끌어냈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걸리는 시간은 수동변속기 사양대비 0.5초 단축된 5.6초다. 또한, 8단으로 다단화를 통해 연비를 개선하고 보다 부드럽고 빠른 변속기 가능하도록해 높은 성능과 부드러운 주행감각, 효율성까지 모두 갖췄다.

대표적인 N DCT 특화 기능으로 변속 시 가속감을 강화한 ’N 파워 쉬프트’, 트랙주행이나 와인딩 같은 역동적인 주행상황에 최적화된 변속 패턴을 자동으로 구현해 최고 성능을 내도록 하는 ’N 트랙 센스 쉬프트’, ‘오버부스트’ 기능을 포함해 일정 시간 엔진과 변속기의 최대 성능을 끌어올려 일시적으로 극한의 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N 그린 쉬프트’ 등을 탑재했다. 이 외에도 기존 벨로스터 N에 적용하고 있던 레브 매칭, 런치 컨트롤 등을 N DCT에 맞춰 최적화했고 주행 모드별 변속 패턴 차별화, DCT 특화 수동모드,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연출되는 배기음 강화 등 다양한 기능을 담았다.

2020 벨로스터 N의 가격은 무선 업데이트가 지원되는 8인치 블루링크 내비게이션이 포함한 신규 인포테인먼트 장치 및 고객 선호도가 높은 멀티미디어 패키지 기본화로 2944만 원부터 시작한다.

링컨 에비에이터

링컨코리아가 6-7인승 대형 럭셔리 SUV인 올-뉴 에비에이터를 국내에서 공식 출시했다. 브랜드의 핵심 컨셉인 ‘고용한 비행’을 표방하는 링컨 에비에이터는 진보된 기술을 탑재한 링컨의 야심작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모델이다.

후륜 기반 4륜구동 모델로, V6 3.0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해 405마력, 57.7kg.m의 최대토크를 낸다. 내외관 디자인은 링컨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계승하는 한편, 항공기에서 영감을 받은 우아한 디자인으로 완성했다. 또한, 운전자에게 안전과 편의를 제공하는 통합 지원 시스템인 코-파일럿 360 플러스, 에어 글라이드 서스펜션 등 첨단 기능을 갖췄다.

에비에이터는 리저브, 블랙레이블 두 가지 트림으로 판매되며, 가격은 각각 8320만 원과 9320만 원이다.

BMW M4 쿠페 컴페티션 헤리티지 에디션

BMW 코리아가 한정판 초고성능 쿠페 ‘M4 쿠페 컴페티션 헤리티지 에디션’을 출시한다. M4 쿠페 컴페티션은 스포티한 쿠페 디자인과 가공할 만한 파워, 특유의 엔진 사운드, 최적화된 모터스포츠 기술이 조화를 이루는 초고성능 모델이다. M4 쿠페 컴페티션 헤리티지 에디션은 현행 모델의 마지막 에디션으로 전 세계 750대 한정 판매되며, 국내에서는 65대만 판매될 예정이다.

이번 에디션은 M 시리즈의 헤리티지를 강조하는 디자인 요소들이 반영돼 기존 모델과는 차별화된 외관 및 실내 디자인을 선보인다. 외장 색상은 라구나 세카 블루, 이몰라 레드 II 등 BMW M 스포츠 로고를 상징하는 3가지 컬러로 준비됐다. 또한, M 스트라이프가 내장된 카본 루프가 새롭게 적용됐으며, 20인치 M 경량 알로이 휠에 오빗 그레이 매트 컬러를 적용해 에디션 모델만의 특별함을 강조했다.

실내에는 BMW 인디비주얼 풀 메리노 가죽으로 제작된 M 스포츠 시트가 적용됐다. 시트 컬러 조합과 스티치 색상은 외장색에 따라 달라진다. 대시보드에는 M 컬러가 각인된 스페셜 카본 파이버 트림과 750대 한정 모델임을 나타내는 M 헤리티지 전용 배지가 적용됐으며, 헤드레스트와 도어실에도 M 헤리티지 전용 디자인을 더해 기존 모델과의 차별성을 강조했다.

엔진룸에는 최고출력 450마력, 최대토크 56.1kg.m를 발휘하는 직렬 6기통 3.0 트윈파워 터보 엔진이 탑재됐다. 여기에 빠른 속도로 변속 속도를 자랑하는 듀얼 클러치를 장착해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4초 만에 가속한다.

M4 헤레티지 에디션의 가격은 1억1840만 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