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의 대표 SUV, Q5 출시!

아우디의 대표 SUV, Q5 45 TFSI 콰트로와 Q5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이 출시됐다. 45 TFSI 콰트로에는 디자인 라인 익스테리어와 18인치 5 더블 스포크 다이내믹 디자인 휠이,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스포츠 라인 익스테리어와 19인치 5 암 윙 디자인 휠이 적용돼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아우디 LED 기술이 집약된 헤드램프는 높은 시인성으로 더 안전한 주행을 도우며 일반 LED보다 높은 밝기로 촘촘하게 배열된 광선을 통해 보다 넓은 가시범위와 안전성을 자랑한다.

크롬 윈도 몰딩, 일체형 듀얼 배기 파이프 디자인 리어 범퍼, 파노라믹 선루프 등을 기본 적용해 외관 디자인에 스포티함을 한층 강조했으며, LED 독서등, 앰비언트 라이트(멀티컬러), 도어 엔트리 라이트 등이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와 아우디만의 고품격 감성을 연출한다. 이와 함께, 시프트 패들 및 열선이 적용된 다기능 가죽 3 스포크 스티어링 휠, 앞좌석 전동 시트와 열선 시트, 4방향 요추지지대 등이 운전자와 동승자에게 편안한 주행 환경을 선사한다.

파워트레인은 직렬 4기통 2.0리터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와 7단 S트로닉 자동변속기로, 최고출력 252마력, 최대토크 37.7kg.m의 힘을 낸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 시간은 6.3초, 최고속도는 210km/h다.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리터당 10.3km. 이와 함께 아우디 고유의 4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를 적용해 아우디만의 다이내믹하고 안정감 있는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울트라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콰트로 시스템은 지능형 제어를 통해 불필요한 경우 비활성화 되어 연료효율을 높여준다.

안정장비를 살펴보면, 차량에 탑재된 센서 및 카메라로 전방 시야의 상황을 감지해 필요 시 브레이크를 요동을 통해 경고하고 운전자가 반응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제동하는 ‘프리센스 시티’, 앞차의 위험한 주행 상황 감지 시 제동력의 35~60%로 부분 제동이 가능한 ‘프리센스 프론트’ 등 탑승자는 물론 보행자의 안전까지 생각하는 다양한 안전 사양이 탑재됐다.

아우디 Q5 45 TFSI 콰트로의 가격은 5992만 원이고 Q5 45 TFSI 콰트로 프리미엄의 가격은 6292만 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