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람보르기니 한 마리 들여놓으세요!

5월은 가정의 달! 부모님과 아이들을 더 많은 사랑으로 챙겨야 할 가정의 달, (5월의 의미를 람보르기니가 인지하고 진행한 프로젝트인 줄은 잘 모르겠지만) 아빠 엄마가 내 아이를 얼마나 아끼고 사랑하는지 제대로 표현할 수 있는 아이템을 내놓았다. 바로 레고 테크닉 람보르기니 시안 FKP 37((LEGO Technic Lamborgini Sián FKP 37)이다.
람보르기니가 레고 그룹(LEGO)과 제휴해 람보르기니 최초의 하이브리드 슈퍼카인 시안 FKP 37을 1:8 스케일의 레고 모델로 구현한 “레고® 테크닉 람보르기니 시안 FKP 37을 전 세계에 출시했다. 레고® 테크닉 람보르기니 시안 FKP 37은 역사상 가장 빠른 람보르기니이자 브랜드 최초의 하이브리드 슈퍼 스포츠카인 시안 FKP 37의 V12 엔진, 리어 스포일러, 서스펜션과 람보르기니 배지가 장착된 휠의 조향까지 모두 사실적으로 재현한 장난감 아닌 장난감이다.


총 3696개의 레고 부품으로 구성된 이 모델은 실내에 재현된 세부 요소를 잘 드러내기 위해 시저 도어 형태로 문이 여닫히며, 실제 작동하는 패들 시프트가 달린 8단 변속기, V12 엔진과 실제 움직이는 피스톤, ㄴ 네 바퀴 굴림 구동 장치 등이 모두 완벽하게 작동한다. 시안 FKP 37 레고® 테크닉 모델의 선명한 라임그린 색상과 우아한 골드 림은 실제 시안과 동일한 컬러와 트림으로 준비되어 있으며, 모델 사이즈는 높이 5인치(13cm), 길이 23인치(60cm), 폭 9인치(25cm)가 넘는다.
레고® 테크닉 람보르기니 시안 FKP 37의 보닛 안쪽에는 고유한 일련번호를 이용해 확인할 수 있는 특별한 온라인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다. 또한 제품 설명서의 QR코드를 스캔하여 이번 프로젝트를 수행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와 레고 전문가들이 나눈 인터뷰 내용이 담긴 비디오 캐스트에도 접속할 수 있다. 오는 6월 1일부터 레고 온라인/오프라인 스토어에서 판매되며 2020년 8월 1일부터 전 세계 많은 소매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 2019년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공개된 하이브리드 분야의 새로운 지평을 열 슈퍼 스포츠카인 람보르기니 시안 FKP 37은 세계 최초로 적용된 하이브리드 슈퍼 충전기와 새로운 소재 기술, 그리고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람보르기니만의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모델이다. 볼로냐 방언으로 ‘번개’를 의미하는 시안(Sián)이라는 이름에서도 엿볼 수 있듯, 람보르기니 최초의 양산 전기차인 시안 FKP 37의 미래 지향적인 디자인은 혁신적인 하이브리드 기술을 탑재하고 있음을 분명히 시사한다.
시안 FKP 37의 V12 엔진은 람보르기니 역사상 가장 높은 785마력(@8,500rpm)의 출력을 뽑아내며,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만들어내는 34마력이 더해져 시스템 합산 819 마력의 최고출력을 자랑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역사상 가장 빠른 가속 성능으로 2.8초 이하에 불과하다. 전 세계 단 63대만 생산된 실제 람보르기니 하이브리드 슈퍼카 시안 FKP 37은 모두 판매가 완료됐다.
스테파노 도메니칼리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회장 겸 CEO는 “람보르기니와 레고 모두 끊임없는 연구 개발을 통해 디자인 완성도를 추구하며, 세대에 걸쳐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아이콘이다”라며, “이번 양사의 협업은 슈퍼 스포츠카 팬과 레고 애호가 모두에게 놀라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닐스 크리스티안센(Niels B Christiansen) 레고그룹 CEO는 ” 레고 테크닉 람보르기니 시안 FKP 37은 자동차 회사 람보르기니와 레고 그룹의 DNA에 내재된 혁신과 우수성의 추구를 증명하고 있다”라며, “이 새로운 모델은 엔지니어링 혁신의 위업이며 두 회사의 재능 있는 팀들이 이룩한 큰 성과이자 레고 테크닉을 이용하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만들 수 있다는 진실한 증거다”라고 말했다.


이 장난감 아닌 장난감을 직접 조립하거나 실물을 보지 못한 이들은 그저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대변하는 약간 고급스러운 장난감 정도로 치부할 것이다. 하지만 이전에 레고 테크닉으로 출시된 람보르기니 모델을 직접 조립해 본 경험자의 입장에서 분명히 말할 수 있다. 레고 테크닉은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을 위한 고도로 정교한 레고이자 가장 실제적이고 현실적인 조립 다이캐스트 모형이다. 만드는 과정의 난이도와 차고 넘치는 현실성에 람보르기니와 레고의 완성도와 조형미, 공항적 완성도를 최대로 만끽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레고와 람보르기니의 매력과 재미를 만끽하고 싶다고? 그리고 최신상 람보르기니 한 대 장만하고 싶다고? 그렇다면 이만한 아이템도 없으니, 6월 1일 판매를 시작하는 이 모델을 ‘겟’하길 권한다. 쉽지 않겠지만 당신의 빛보다 빠른 마우스 클릭이 신상 람보르기니 레고 테크닉 모델을 당신의 집으로 초청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