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그룹, 지프와 첫 협업 ‘레고 테크닉 지프 랭글러’ 공개

레고그룹(LEGO Group)이 세계적인 오프로드 브랜드 지프(Jeep)와 첫 협업한 ‘레고 테크닉 지프 랭글러(LEGO Technic Jeep Wrangler Rubicon, 42122)’ 세트를 공개했다.

내년 1월 1일 정식 출시되는 이 제품은 ‘오프로드의 제왕’으로 불리는 지프의 대표 SUV 모델 ‘지프 랭글러 루비콘’을 레고 테크닉 시리즈 특유의 정교한 디자인으로 재현한 세트다. 지프만의 독보적인 4×4 시스템과 강력한 오프로드 타이어, 접이식 뒷좌석, 7슬롯 그릴까지 지프의 상징적인 요소들을 모두 직접 조립해볼 수 있다.

완성품은 실제 차량에 버금가는 뛰어난 내구성과 기동성을 자랑한다. 버튼으로 작동하는 앞바퀴 조향 장치, 유연성을 극대화한 액슬 구동, 서스펜션 등 기능적인 요소도 갖춰 장애물이 있는 환경에서 실감나는 오프로드 주행을 경험할 수 있다. 노란색과 검정색이 강렬하게 대비되는 차체는 존재감 넘치는 장식품으로도 손색이 없다.

‘레고 테크닉 지프 랭글러’의 완성품 크기는 가로 13cm, 세로 24cm, 높이 12cm다. 총 부품 수는 665개이며 가격은 74,900원이다.

라스 튀게센(Lars Thygesen) 레고그룹 테크닉 디자이너는 “전세계 팬들에게 사랑받는 오프로드의 아이콘 지프 랭글러 루비콘을 레고 테크닉으로 재탄생시키기 위해 지프 디자인 팀과 함께 심혈을 기울였다”며 “4×4 시스템은 물론 서스펜션과 윈치, 개방형 차체 등 지프의 상징적인 특징들을 빠짐없이 재현해 레고 팬과 자동차 팬 모두 만족할 만한 조립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크리스티앙 뮤니에르(Christian Meunier) 지프 브랜드 글로벌 총괄은 “레고그룹과 파트너십을 통해 지프가 추구해온 즐거움과 자유, 무한한 탐험의 가치를 새롭게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GEARBAX

all about GEAR
press@gearba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