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륜이 대세! CLA 250 4MATIC

메르세데스-벤츠 CLA가 4MATIC(4륜구동)을 새롭게 출시한다. 프리미엄 컴팩트 4-도어 쿠페 세그먼트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 2014년 1월 국내 시장에 출시한 CLA-Class는 올해 6월까지 687대를 판매하며 프리미엄 컴팩트 세그먼트의 리더임을 입증했다.

CLA 250 4MATIC의 출시로 CLA-Class는 CLA 200 CDI, CLA 250 4MATIC, CLA 45 AMG 4MATIC 총 3개 모델로 구성된 라인업을 완성하며 국내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2.jpg

CLA 250 4MATIC에 적용된 전륜 구동 기반의 가변식 4륜구동 시스템인 4MATIC은 모든 도로 조건에서 최적의 트랙션과 주행 역동성을 선사한다. 전자 제어 멀티 디스크 클러치가 후륜 액슬과 연계해 가변 토크를 제어하며 100% 전륜 구동 방식에서 운전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50:50으로 토크를 배분한다. 또한, 4ETS 기능이 함께 작동해 민첩하고 안전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3.jpg

CLA 250 4MATIC에는 새롭게 개발한 2.0ℓ 직렬 4기통 직분사 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211마력, 최대 토크 35.7kg·m의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6.6초에 주파하며 복합연비는 11.3km/ℓ. 또한, 역동성과 효율성을 자랑하는 최신 가솔린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의 이상적인 조합은 최대의 효율성을 발휘하며 운전자에게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제공한다.

CLA 250 4MATIC에는 AMG라인이 기본으로 적용되어 스포티함이 한층 더 강조하며 스타일리시한 인상을 선사한다. 전면 디자인은 강렬한 윤곽선을 표현하는 보닛 위의 두 개의 파워돔과, 화살과 같은 전면부 디자인을 통해 CLA-Class만의 역동적인 스포티함이 느껴지는 파워풀한 자태를 만들어냈다. 스포티한 라디에이터 그릴과 중앙에 위치한 엠블럼은 메르세데스 벤츠 스포츠카의 전통적인 디자인을 연상케 한다.

4.jpg

크롬을 적용한 인상적인 루프 라인과 둥근 리어 윈도우로 전형적이면서도 스타일리시한 쿠페 라인을 표현했으며, 수평으로 설계된 엣지라인은 차량을 더욱 넓어 보이게 한다. LED 테일램프와 범퍼 하단에 검정색 마감재를 사용해 와이드함을 강조했다.

상, 하향등에 모두 일반 할로겐 램프보다 광도가 높은 제논 하이트를 장착해 야간 주행 시 운전자의 가시성을 높여주며, 반대편 도로의 차량에서 비추는 라이트로 인한 눈부심 현상까지 막아줘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장거리 운행으로 인해 집중력이 저하된 운전자에게 경고 메세지를 전달하는 주의 어시스트, 운전자의 긴급한 브레이크 조작을 도와주는 어댑티브 브레이크, 앞 차량과의 간격이 너무 짧거나 장애물을 탐지했을 때 계기판에 불이 들어와 운전자에게 시각적인 경고를 해주는 충돌 방지 어시스트 플러스 기능은 운전자에게 편리함을 제공한다.

제원.jpg